CAFE

즐기는 사람은 이길 수 없다

작성자수정.|작성시간26.06.12|조회수99 목록 댓글 4

즐기는 사람은 이길 수 없다 오늘은 인생(人生)을 어떻게 살아야 하는지에 대한 아주 단순(單純)하지만 가장 깊은 진리(眞理)를 함께 나누고 싶습니다. 논어(論語)에 이런 말이 있습니다. “아는 것은 좋아하는 것만 못하고, 좋아하는 것은 즐기는 것만 못하다.” 무언가를 아는 사람보다 좋아하는 사람이 강(强)하고, 좋아하는 사람보다 즐기는 사람이 더 강합니다. 결국(結局) 인생에서 가장 무서운 사람은 즐기면서 사는 사람입니다. 왜냐하면 즐기는 사람에게는 지치지 않는 힘이 있고, 포기(抛棄)하지 않는 에너지가 있으며, 다시 일어나는 용기(勇氣)가 있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빠르게 변(變)하는 세상(世上) 속에서 경쟁(競爭)에 지치고, 책임(責任)에 눌리고, 삶의 무게에 숨이 막힐 때가 많습니다. 그럴수록 잊지 말아야 할 것이 있습니다. 재미있게 살아야 합니다. 호기심(好奇心)을 잃지 말아야 합니다. 멈추지 말고 성장(成長)해야 합니다. 그리고 순간(瞬間)순간 감사(感謝)하며 살아야 합니다. 인생에서 한 번 지나간 시간(時間)은 다시는 돌아오지 않습니다. 불평(不平)으로 보내기엔 너무 소중(所重)하고, 한탄(恨歎)으로 흘려보내기엔 너무 아까운 시간입니다. 살다가 예상(豫想)하지 못한 고난(苦難)이 찾아올 때, 누군가 곁에 있어도 외로울 때, 사는 것이 버겁고, 숨이 막힐 때, 그때 이 말을 떠올리면 좋겠습니다. “인생 별거 없다. 그냥 재미있게 살자.” “즐기는 자를 이길 수는 없다.” 그럼 어떻게 해야 즐길 수 있을까요? 답(答)은 아주 간단(簡單)합니다. 一切唯心造(일체유심조) 모든 것은 마음먹기에 달려 있습니다. 마음을 다스리는 사람은 세상을 다스리는 사람이고, 마음을 밝히는 사람은 인생을 밝히는 사람입니다. -옮긴글-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백장 / 서재복 | 작성시간 26.06.12 한주를 마감하는 금요일날 아침시간에 음악소리와.
    좋은글을 읽으면서 머물다 갑니다 날씨는 대체로 맑은 날씨를 보이겠습니다.
    오늘부터 FIFA 북중미 월드컵 개막이 KBS 2TV는 오전 11시부터 생중계 응원들 하시길 바람니다.~👌
  • 작성자도토리키재기 | 작성시간 26.06.12 좋은 글 잘 읽고 갑니다
  • 작성자등영 | 작성시간 26.06.12 정성이 가득한 좋은글 올려주심에 감사합니다
  • 작성자김종승 | 작성시간 26.06.12 감사합니다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