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겹접시꽃이 다음해 퇴화 되나요?

작성자초보농부(용인)|작성시간26.06.23|조회수173 목록 댓글 14

첨부한 사진과 같이 작년에는 정상적인 겹접시꽃이 피었는데, 올해는 묵은둥이에서 새순이 나와서 홑꽃과 겹꽃의 중간정도의 꽃이 피었습니다

질문1. 몇년까지 접시꽃 묵은둥이에서 꽃이 피나요?
질문2. 해를 거듭할수록 홑접시꽃으로 변한다면 씨앗으로 파종시 다시 겹으로 피는지요?

감사합니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피핀(경남) | 작성시간 26.06.23 작년엔 홑꽃이였는데 올해는 겹꽃으로 피었어요..신기합니다 댓글 첨부 이미지 이미지 확대
  • 작성자꽃과나비(예산) | 작성시간 26.06.24 9년정도 여러색상 겹접시만 키우고 있는데 변이된 꽃은 아직 없었어요.
    초창기때 홑꽃 반겹은 보이는 즉시 아까워도 냉정하게 없애버렸거든요.
    제 경험상 수명이 길게는 4년까지 가더라구요.
    댓글 첨부 이미지 이미지 확대
  • 답댓글 작성자솔벗 군포 | 작성시간 26.06.25 수명이 4년이로군요. 감사 합니다.~~~
  • 답댓글 작성자꽃과나비(예산) | 작성시간 26.06.25 솔벗 군포 겨울에 해가 잘들고 장마철에 물 빠짐이 잘 되는곳에선
    4년동안 피지만 그렇치않은곳에서는 한해나 두해 피고
    사라지기도 하더라구요.
  • 작성자초보농부(용인)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24 모두 답변 감사합니다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