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의 한달넘게 비가안와 심한가뭄땜에 작물들이 제대로 성장하지도 못하는데 참깨는 가물면 더 잘 되거든요ㆍ
참깨꽃이 피기시작하면 어디서들 오는지 노린재들이 극성을 떨며 참깨목에 침을꽂아 흡즙하는통에 참깨꽃이 피질못하고 끝나버립니다ㆍ
아침 해뜰무렵과 저녁해질무렵 두차례 노린재와전쟁 치르러 밭을 돌며 잡아내는게 보통일 아닙니다ㆍ
첨 잡기시작할땐 몇십마리씩 잡아 들였는데 매일 잡다보니 차츰 줄어들긴 합니다ㆍ
그래도 단 한마리가 참깨한포기는 쉽게 아작내기에 한마리도 놓치지않으려고 부지런히 둘러봐야 합니다ㆍ
다음검색
댓글
댓글 리스트-
답댓글 작성자안다김(광주 )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26.06.18 참깨농사가 젤 힘들다고 한답니다ㆍ노린재도 심하지만 하필 수확시기가 제 뜨거운 8월이니 힘들어요ㆍ
-
작성자단감나무 작성시간 26.06.18 코끼리마늘 꽃 보려고 심었더니 완전 노린재 집합소가 되었습니다.
그냥 두면 새끼 쳐서 참깨밭으로 퍼질것같아 오늘 아침에 셀수 없이 많이 잡아 죽였습니다.
농사 초보시절에는 징그럽고 냄새난다고 고무장갑 끼고 잡았는데 이제는 맨손으로 아무 느낌없이 눌러죽입니다. -
답댓글 작성자시골고모 작성시간 26.06.18 마음이 급한데 장갑이 대숩니까?
같은 경험자 1인입니다.^^ -
답댓글 작성자안다김(광주 )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26.06.18 에고~~ 손을 씻어도 냄새가 남을텐디 저는 플병에 물조금담아 빠트려서 다 잡은뒤 뚜껑닫아두면 다 죽어있든데요ㆍ
-
작성자하연이(충북) 작성시간 26.06.19 저눔에 노린제가 문제여요
저도 오늘 참깨 밭에서 한마리 잡았어요.
모래는 사약 대접을 해야 할 것 같아요 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