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들의 기복은 어디 까지 일까요
장마가 지면 지겹다
이젠 그만와라 지겹다 하다가
때 맞춰서 적당히 와주면 고마운걸 모르면서 당연한것 처럼 느끼고
가믐기가 접어들어서 곡식들이 시들어가면
비오기를 두손모아 빌게되죠
이것이 사람들의 맘입니다
요즘 여기파주엔 비가 너무 안 와서 가믐기에 접어 들었어요
간절히 바라고 있어요
비 가 오길요
다음검색
댓글
댓글 리스트-
답댓글 작성자파랑새(경기도)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26.06.20 앉아서 뽑아서 전지가위로 세개정도만 남기고 잘라주어야 해요
그래야 수확을 많이 한답니다
-
작성자소아짐 작성시간 26.06.20 이번비에 들깨모종 심으심 잘 살듯 하네요
우리는 아직 파종도 안했네요 -
답댓글 작성자파랑새(경기도)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26.06.20 초복전에 다 심어야 하거든요
그래야 수확을 많이할수있어요
옛말은 초복에
한짐심으면 세짐이고
중복에 심으면 두짐
말복에 심으면 한짐 나온다 했데요 -
작성자하연이(충북) 작성시간 26.06.20 여기는 어제 밤 부터 비가 옵니다..
대농을 하시네요..
부디 대풍하시길 기원드려요^^
이 비가 그치면 저도 들깨 심을 참입니다 -
답댓글 작성자파랑새(경기도)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26.06.20 하연이님도 대풍기원드립니다
여기도 어젯밤부터 지금까지옵니다
밭에는 이만 하면 해갈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