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나의 농사 이야기

비를기다리는들깨모종

작성자파랑새(경기도)|작성시간26.06.19|조회수110 목록 댓글 22


사람들의 기복은 어디 까지 일까요
장마가 지면 지겹다
이젠 그만와라 지겹다 하다가
때 맞춰서 적당히 와주면 고마운걸 모르면서 당연한것 처럼 느끼고
가믐기가 접어들어서 곡식들이 시들어가면
비오기를 두손모아 빌게되죠
이것이 사람들의 맘입니다
요즘 여기파주엔 비가 너무 안 와서 가믐기에 접어 들었어요
간절히 바라고 있어요
비 가 오길요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답댓글 작성자파랑새(경기도)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20 앉아서 뽑아서 전지가위로 세개정도만 남기고 잘라주어야 해요
    그래야 수확을 많이 한답니다
  • 작성자소아짐 | 작성시간 26.06.20 이번비에 들깨모종 심으심 잘 살듯 하네요
    우리는 아직 파종도 안했네요
  • 답댓글 작성자파랑새(경기도)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20 초복전에 다 심어야 하거든요
    그래야 수확을 많이할수있어요
    옛말은 초복에
    한짐심으면 세짐이고
    중복에 심으면 두짐
    말복에 심으면 한짐 나온다 했데요
  • 작성자하연이(충북) | 작성시간 26.06.20 여기는 어제 밤 부터 비가 옵니다..
    대농을 하시네요..
    부디 대풍하시길 기원드려요^^
    이 비가 그치면 저도 들깨 심을 참입니다
  • 답댓글 작성자파랑새(경기도)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20 하연이님도 대풍기원드립니다
    여기도 어젯밤부터 지금까지옵니다
    밭에는 이만 하면 해갈이에요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