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마릴로
옛날부터 그랬어요 꽃이던 작물이던 한번 꽃이면 꼭 구해야 해요
수소문하고 인터넷을 뒤지고 별짓을 다해도 그림자도 없어요 그런대 해외 싸이트에서 직구로는 살수있대요 제가뭐 직구를 해보았나요?
끙끙앓는거죠 어쩌다 기회가 되거나 알게 되면 얼마가 되었던 지르는거죠
타마릴로도 그중에 한종입니다 애기애기 한것 한포기에 45000원 이고 씨앗은 대량구매만 할수있고 그래서 며칠을 고민고민하다 질렀습니다
정말 안 크더라구요그러더니 어느날 부터는 폭풍성장을 하네요
울딸이 그러더군요 엄마 자고나서 베란다에 나가면 토마토가 더 큰거 같아
아주 무섭게 커 하더군요 녜 정말 무섭게 큽니다
이제 큰 화분으로 옮겨주어야 하겠어요 잘 자라서 내년봄엔 꽃이 피고 열매가 맺겠죠? ㅎㅎ씨앗나눔 할생각에 으쓱으쓱합니다
다음검색
댓글
댓글 리스트-
답댓글 작성자에덴동산(파주) 작성시간 26.06.19 들꽃사랑 네 하우스가 있어야 가능할거 같아요
-
답댓글 작성자들꽃사랑 작성시간 26.06.19 에덴동산(파주)
나무토마토 타마릴로 열매 시식 후기
게시글 내용:
맛과 향을 기대해 본다
껍질에서는 향이 느껴지지 않는다
타마릴로는 요렇게 생겼다
씨가 많다
먹어 보니 씨는 약간 딱딱하지만 먹는데 큰 불편은 없다 씨 있는 부분은 백향과 맛이고 과육은 구아바 맛이다 너무 향이 진해서 다른 요리를 해서 먹어야 한다는 분들이 계셨는데 이대로 썰어서 먹어도 되겠다
접시에 남은 씨
그냥 씻어 버립니다 ^^;;;
포스팅을 보시는 분들 중 씨를 달라고 하시는 분이 계신데 저는 실생 파종을 잘 권하지 않기에 씨를 따로 받는 경우는 드뭅니다 실생파종의 경우 우리나라에서 나무를 구할 수 없는 경우에만 심습니다 이전 핑거라임이 그랬고 지금 제가 키우고 있는 하루카(국내에 정품이 도입되어 몇분이 기르고 있다는 정보^^)의 경우도 역시.
씨는 심어서 속성수 1~2년 정도에 결실이 가능한 종도 있으나 보통의 경우 7~10년을 기다리셔야 결실을 보며 열매 품질을 보장 받을수 없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
답댓글 작성자에덴동산(파주) 작성시간 26.06.19 들꽃사랑 자그마하면 카워볼만도 한데 넘커서 힘들겠어요
-
작성자살살이 강릉 작성시간 26.06.19 신기한 식물을 보네요
토마토 나무ᆢ 라서 키워보고 싶은데 저는 자신이 없네요 ㆍㅎ -
작성자백령도,예산 작성시간 26.06.20 저도 페페멜론<중국멜론> 구입해서 키우는데 열매는 탁구공보다 크고 맛은 제입맛에는 그냥 그런데
어떤분은 좋다고하네요 잘키워서 서로 교환 하면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