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레시피 , 먹거리정보

청매실로 장아찌 도전

작성자단사랑|작성시간26.06.12|조회수123 목록 댓글 19

청매실. 친구가 농사 지은것 5키로. 보내주어서. 어제저녁. 씻고 물기뺀후. 칼로. 씨을. 빼며 잘라주었어요
두시간. 자른것 같아요 크기가. 왕 정도. 되서. 일하기가 수월했읍니다
매실량에 비해. 설탕은 20프로만 넣었어요 저녁에 잘뒤적여. 자주. 저어 주어서 설탕이 녹여저야. 합니다. 소금을 조금넣고. 절여서. 수분을 빼고 설탕을. 넣는분들도. 계시던데. 전 발효액을 사용하기위해 소금넣는것을. 안했읍니다 100일동안 발효시킨후 건져서 액은 따로통에 보관후. 라벨지에 써서 보관하구요. 매실 건지는. 김치 냉장고 보관하면서 먹고싶을때. 삼겹살 구워먹을때 고추장 마늘 참기름. 통깨넣고 뭍쳐서 드심.맛난. 청매실 장아찌가 됩니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답댓글 작성자단사랑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12 보통 백일두시는데요. 상황봐서 두달. 발효하시고도 건지셔서 무쳐드시던데요
    저도 제작년에. 두달만에 건져서 냉장고에 저장했드랬어요
  • 답댓글 작성자단사랑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12 매실액은. 더 두셨다가. 일년후에 드셔요. 집에 먹을매실액이. 없으심. 바로드셔야 하겠지만요 전 몇년숙성시킨후. 마시고 음식에 넣고 합니다.
  • 답댓글 작성자장 윤슬 | 작성시간 26.06.12 단사랑 
    댓글 이모티콘
  • 작성자마미 | 작성시간 26.06.12 건강먹 거리 장만하시느라
    수고가 많으십니다.
    매실 좋아요^^
  • 답댓글 작성자단사랑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12 녜 감사합니다. 큰딸이 좋아해서 담았어요. 마침 친구가 농사 지은것이라고 보내주어서요. 좋은시간 되셔요 ~~^^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