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우리들의 이야기방

진짜 토종 의성마늘 입니다

작성자꿈터(경북)|작성시간26.06.13|조회수181 목록 댓글 18

[경고] 여기는 '수다 떠는 방' 입니다!
다른 게시판에 올릴 글을 여기에 막 올리시면 강등됩니다!
아무렇게나 올려놓은 글은 카페 운영진이 일일이 옮겨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처벌: 글이 옮겨지면 자동으로 강등됨! (자동 시스템)
게시판을 꼭 확인하세요!
 
 

울타리 밖 왼쪽 1000 평 밭이
저희 마늘밭 입니다

물론 저희가 농사 직접하는것은 아니고
밭을 빌려 주는대신
저희 먹을만치 마늘 한고랑 받는 조건이지요

의성은 아침 저녁 온도차와 연교차가
심한 지역이라
양념류가 유명하지요

고추 마늘 양파가
다른곳에 비해 단맛이 좀 있답니다

요즘 나오는 생마늘 양파를
먹어 보면 특히 맵지않고 비교가 되더라구요

의성 마늘은
정직한 육쪽이 아닙니다

크기에 따라 8쪽 정도 나오는데
알이 아주 크게 나오지 않고
단단한게 특징입니다

지난주에 저희가 캔 마늘이
지금은 껍질이 요렇게 붉은 자주색인데
말릴수록 자주색은 짙어지고
알은 단단해 지는게 의성마늘의 특징인데

가끔 마늘이 이렇게 모아지지 않고
벌어지는걸 볼수 있는데
마늘이 커질무렵 비가 많이 오면
그렇게 되는데
그런것은 판매 상품에 들어 가지 않습니다

그만큼 단단하지 않다는 의미 겠지요

마늘 사시는분 참고 바랍니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부산여자 | 작성시간 26.06.14 어릴적 부모님이 마늘 농사 지으실때도 저런 빛이여서 모든 마늘은 다 그런줄 알았어요
  • 답댓글 작성자꿈터(경북)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14 요즘 알이 크고 많이 나오는 외국종자들도 많다고 들었어요
    의성지역에도 그런 마늘 하는분도 계실거 같구요
  • 작성자이쁜맴(울산) | 작성시간 26.06.14 토종 마늘 색이 넘이뻐요
  • 답댓글 작성자꿈터(경북)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14
    정말 이쁘답니다
    마늘 깔때마다
    제가 빠져요
  • 작성자오라팡 | 작성시간 26.06.16 마늜농사 잘하셨네요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