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파종/발아/키우기

일일초

작성자제니(충북)|작성시간26.06.14|조회수126 목록 댓글 14

읍내에 어떤 점포에서 해마다 봄이면 길에 내놓는 란타나. 루엘리아. 일일초가 있어요.
오랫동안 키운 묵은둥이예요.
란타나하고 루엘리아는 있으니
일일초를 저렇게 키워봐야겠다. ..생각하고 작년가을에 모종을 구입해서 외대로 수형잡아 키우다가 겨울에 춰서 가버렸어요
아쉬워하던중에 씨앗나눔이 있어서 얼렁 신청했지요
봄에 일찌감치 파종했는데 다른애들은 다 발아가 됐는데 일일초만 안되었네요
그래서 그자리에 남겨놨던 씨앗 다시 파종 했어요
그랬더니 바글바글 나왔네요

며칠전에 꼬마분에 옮켜 봤어요
외대로 키울거 따로 심어놓고

때가 되니 나오기는 하네요
ㅎㅎ

요런꽃이 피는 아이라고 씨앗 나눔 받았어요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답댓글 작성자제니(충북)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14 잘 키워볼께요
  • 작성자하늘금 | 작성시간 26.06.14 축하드립니다
    일일초 외목대 도전 응원합니다
  • 답댓글 작성자제니(충북)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14 잘 키워보고
    나중에 보고 드리겠습니다
    ㅎㅎ
    오늘 읍내에 그집에 사진찍을려고 갔더니 일일초만 안보이데요
    그댁에도 가버렸는지 란타나. 루엘리아. 천사의 나팔만 있더라구요
  • 작성자고둔치꼬투리 | 작성시간 26.06.14 일일초가 자연발아도 잘하고 꽃도 오래피어서 이쁜꽃이지요..
    파종대박축하드려요.
  • 답댓글 작성자제니(충북)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14 작년에 꽃지고나니 화분에서 바로 자연발아도 잘 됐더라구요
    그런데 강 추위에 다 가버린거예요
    올겨울에는 실내에 들여야겠어요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