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팔학골 이야기

달맞이동산 이었는데

작성자팔학골(안면도)|작성시간26.06.07|조회수180 목록 댓글 17

시골살이를 시작하면서 밭갓쪽으로 빙돌아가면서 근데군데 큰 나무들을 옮겨심고 나무주변에 빙돌아 가면서 수선화등 몇종류의 꽃들을 심었습니다

팽나무 아래엔 황금색 낮달맞이 꽃을심어서 수선화꽃이 지고난후 유월이되면 사진처럼 노란 황금색동산이 훤하게 나타났죠

주변에 다른꽃들이 하나둘생기면서 밭가에는 야생화 동산으로 변해갔습니다

해가 갈수록 꽃피는 숫자가 줄어들더니 지금은 이렇게 변했습니다
꽃들도 몇년에 한번씩 캐서 하나씩 다시 심어줘야 꽃도 탐스럽고 잘피는데 10년이 훨씬 넘도록 방치했더니 달맞이꽃동산이 이렇게 되었네요

제비꽃들이 들어와서 서로가 자리싸움을 하고있네요

모종을 캐보았습니다
아주작고 가느다란데 나이는 들어서 짱짱하네요
개중에는 좀더크고 꽃이핀것도 있는데 어느것은 씨앗을 파종해서 뽑아낸듯 작은것들이 많네요
작지만 잔뿌리도 많고 튼튼해서 폿트에 심어서 판매하려는 사람들에게 보내면 좋을것 같네요

혹시 저처럼 군락으로 심어서 보고싶은분이나 모종이 만히 필요하신분 계시면 뽑아서 보내드리고 후원할까 합니다
수량은 상당히 많을것 같습니다


알리움도 몇년만에 캐보구~

원종계 튤립도 3~4년만에 캐서 다시심으려고 캐고 있습니다

원종계튤립의 구근은 아주 작습니다
어느것은 콩알만합니다

꽃이 피었을때의 모습입니다

심고 남으면 분양할테니 심고싶은분들 판매글 올라오면 신청하세요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답댓글 작성자꿈터(경북) | 작성시간 26.06.07 팔학골(안면도) 그냥 보내고싶은대로 보내시고 얼마일지 청구하시면 입금하고
    편하게 대충 하세요
  • 답댓글 작성자꿈터(경북) | 작성시간 26.06.07 꿈터(경북) 오니소갈룸도 좀 더 필요해욤
  • 답댓글 작성자팔학골(안면도)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07 꿈터(경북) 알겠습니다
  • 작성자익산솜리골 | 작성시간 26.06.08 저는 애초에 튤립은
    대리만족꽈 였는디
    팔학골님 원종보고서
    이건 꼭 키워봐야것다는
    사명감이 느닷없이
    생겼답니다 ^^
    오늘 저녁 모임있는디
    눈치깨나 먹어도
    오늘은 꿋꿋하게
    핸펀 째리볼라고요
    ㅋㆍㅋ

  • 답댓글 작성자팔학골(안면도)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08 그러세요
    잠시후 올리려구요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