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사진방

[청평암]새로운 시도~

작성자초발-심|작성시간26.06.21|조회수56 목록 댓글 1

새로운 시도~

(2026년 6월 21일 / 일요일)

축구를 무척이나 좋아 하시는 조실스님,

긍정적인 생각 덕분에 더 건강해지십니다.

 

머루가 조금씩 열리기 시작합니다.

 

옥잠화 꽃대도 올라옵니다.

 

호박도 여기저기서

정신없이 열리겠습니다~ㅎ

 

자두도 주렁주렁합니다.

 

잡초인 줄 알고,

뽑아 버리려 했더니,

줄지어 심어진 걸 보고,

잡초가 아니구나 했더니,

"마"를 심어 놓으셨습니다~ㅎ

 

개복숭아가 아닌 복숭아입니다.

많지는 않지만,

꽤 맛있다고 합니다.

 

오늘은,

잠시 여유가 있어,

사찰 운영에 대해 고민해 보았습니다.

점점 고령화되어가는 절집,

"어떻게 할까요 부처님~!"

 

요즘은,

'AI'가 부처님입니다.

 

뭐든 궁금하면 물어보세요.

다 답을 주니까요.

ㅎㅎ~

 

우리절 환경에 맞는

새로운 법회를 준비했습니다.

 

매주 토요일 오후 3시,

조실 스님과 함께 "맨발 걷기 명상"과" "차 명상"으로

2시간 프로그램으로 운영해 보려 합니다.

 

누구나 참석이 가능하고,

참가비는 없습니다.

 

대신,

공양이 제공되지 않고,

차량 지원도 없습니다.

 

2명~3명이라도 할 수 있는

이점이 있어 좋습니다.

 

건강에도 좋고,

연령층도 폭이 넓어 좋을 듯 합니다.

노보살님들도 오셔서 하시면,

건강에 무척 도움이 되리라 여깁니다.

 

겨울엔 추워서 못하겠지만,

대신 실내에서 하는 것으로 하고,

7월부터 시작해 보려 합니다.

두려워 마시고 편안하게 참여해 보세요.

 

요즘,

명상,

템플스테이 등이 호응도가 좋지만,

오랜 시간 앉아 있는 건 무리이고,

템플스테이 또한 방사나 공양이 용이하지 못하니,

부적절한데,

주말 "건강 휠링 맨발 걷기"는 시도해 볼 만하다고 생각합니다.

 

오늘도 수고 많으셨습니다.

 

나무아미타불 관세음보살()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미쉘 | 작성시간 26.06.21 너무 좋은 프로그램인 것 같아요.
    시간 날때마다 참여하면 좋겠어요.~^^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