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아트뉴스=어랑】한국여행사진작가협회와 세계여성평화그룹 인천지국는 지난18일 인천시 부평구 백운역앞 세계여성평화그룹 인천지국 사무실에서 상호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한반도 평화통일을 위한 여성의 역할 및 세계평화에 관한 업무협약과 문화예술교류를 통해 평화문화를 확산할 실효성 있는 업무 추진과 상호 협력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추진됐다.
양 기관은 협약을 통해 ▲통일 및 평화에 관한 문화예술교류 ▲양 단체의 평화 행사의 홍보와 참여 ▲문화활동 및 복지 후생 등을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김주호 한국여행사진작가협회 이사장은 “여행작가와 사진작가로 구성된 한국여행사진작가협회와 이번 협약을 통해 세계평화에 대한 확신과 소망을 갖고 뛰고 있는 세계여성평화그룹과 한마음으로 일할 수 있게 돼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 문화교류를 통해 평화를 알리는 공연 및 행사에 적극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임미숙 세계여성평화그룹 인천지국장은 “문화예술로 사진과 여행 그리고 회원들의 건전한 여가활동으로 문화적 차이를 극복하는 시간을 마련해 평화문화를 확산시킬 수 있도록 추진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여행사진작가협회 후원으로
세계여성평화그룹 추천 인천지역 저소득층 장수사진을 60여명에게 지난 17일에서 18일 2일간 세계여성평화그룹 인천지국 사무실 특설 무대에서 촬영하였다.
인천지역 저소득층 무료장수사진 촬영 봉사에는 미용사 메이크업 등 13명 회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하여 자원봉사를 하여 훈훈한 정을 나누게 되었다.
다음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