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리핀 세부 여행 과연 안전할까?

작성자세친구|작성시간25.02.28|조회수2,100 목록 댓글 2

휴가철 휴양지로 많이 찾는 필리핀 세부, 가족단위 연인단위가 많이 오시는만큼 안전/치안에 대한 부분도 중요한데요.

오늘은 필리핀 세부 여행시 안전/치안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전 세계중 새벽 3시에 혼자서 외출을 할 수 있는 나라가 얼마나 될까요?

우리나라의 경우 전 세계중 손에 꼽을 정도로 매우 매우 안전한 나라입니다.

필리핀의 경우 총기가 부분적으로 소유가 가능한 나라이면서, 간혹 안좋은 뉴스들이 나오는 편이기에, 여행을 오시는 분들 입장에서 다소 위험하게 느껴지실수 있는 부분이 있습니다.

다만, 관광지에서 상식적인 관광객으로서의 행동만 하신다면 크게 문제 될 일은 거의 없습니다.


필리핀 세부 치안의 경우,

필리핀중에서도 치안이 좋은편에 속하며, 한국 외교부에서 국민들에게 제공하는 '여행 유의 정보' 1단계 남색경보에 해당하며 우리가 아는 대부분의 선진국들에 해당하는 수준입니다.

남색경보여행유의필리핀(보라카이,보홀,세부) / 일본 / 중국 / 미국 / 대만 / 뉴질랜드 / 호주 / 스위스 / 영국 / 프랑스등
황색경보여행자제몽골 / 멕시코 / 브라질 / 아르헨티나 / 칠레 / 쿠바 / 베트남 / 캄보디아 / 몰도바등
적색경보철수권고베네수엘라 / 말레이시아 / 레바논 / 이란 / 이스라엘 / 케냐 / 아제르바이잔
흑색경보여행금지아프가니스탄 / 리비아 / 시리아 / 이라크 / 팔레스타인 / 소말리아 / 러시아 / 우크라이나

참고 : 여행경보제도 > 외교부 해외안전여행


I 생각보다 구걸하는 아이들이 자주 보일수 있습니다.

쇼핑몰이나 리조트 입구에 총을 휴대한 가드들이 상시 지키고 있기 때문에, 보다 안전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다만 번화가 주변에 구걸하는 아이들이 불쌍하다고 음식이나 돈을 주면 주변에 있는 또 다른 아이들 혹은 어른들이 더 몰려오고 정신이 팔려있는 그 사이에 소지품을 훔쳐 달아날수 있기에 이 부분은 꼭 주의 하셔야합니다.

I 비싸고 화려한 악세사리, 명품착용은 추천하지않아요!

오랜만에 나온 해외여행, 비싸고 화려한 악세사리, 누구나 다 아는 명품들을 착용하고 돌아다니신다면 소매치기의 표적이 되기 쉽습니다.

혹여나 소매치기를 당해서 소매치기범을 쫓아가게 될 경우, 더 큰 위험이 생길 수 있는점 꼭 인지하셔야합니다.

I 혹시라도, 싸우게 된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절대로 큰소리로 싸우시면 안됩니다. 필리핀 사람들의 경우 기본적으로 온순한 성격이긴 하지만, 자존심도 매우 강하며 누군가가 자기에게 큰소리치며, 모욕을 받는다는 기분이 들면 매우 곤란한 상황이 생기실 수도 있습니다.

I 안전수칙만 지키면 충분합니다!

위에서도 안내 드렸지만 우리가 아는 선친국들도 필리핀 세부와 같은 남색경보이며, 세계 어디든 완전하게 안전한 곳은 없습니다.

기본적으로 한국에서 지키는 기본 매너를 필리핀 세부에서도 지켜주신다면, 큰 어려움없이 즐거운 여행이 되실 수 있습니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어랑 | 작성시간 25.02.28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 답댓글 작성자세친구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5.02.28 감사합니다 회장님.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