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고기꿈--로또,복권,대박,꿈해몽

작성자몽생몽사|작성시간08.08.24|조회수28,107 목록 댓글 0


 < 물고기, 동물, 곤충에 관계된 꿈 >


  우리의 정신능력이 발현해내는 꿈의 세계에 있어, 꿈의 표상재료는 무궁무진하게 보여주고 있다. 이 경우에, 꿈을 꾼 사람의 처한 상황에 따라 각각의 상징물을 적절하게 등장시켜 활용하고 있다. 동물․식물․곤충에 관계된 꿈의 경우에 있어서도, 꿈의 표상물 전개가 좋게 이루어지고 있음은 물론이다. 대부분 잡거나 얻는 꿈이거나, 친근하거나 좋은 느낌의 밝고 풍요로움의 전개를 보이고 있는 것이 특징이기도 하다.

  물고기는 재물을 상징하는 표상물이다. 물고기를 잡는 꿈을 꾸고 나면 재물이나 이권을 얻는다. 처한 상황에 따라서는 태몽 꿈으로 실현될 수도 있지만, 대부분은 물고기로 표상된 어떤 권리․이권․명예를 얻거나 재물 등을 획득하기도 한다.

  또한 지네․뱀같은 것을 잡는다든지, 죽이는 꿈도 좋다. 뱀이 몸에 감기는 꿈도 뱀으로 표상된 어떠한 재물․세력이나 영향력 하에 들어감을 예지해주고 있다. 이러한 꿈은 일반적인 상황으로는 태몽 또는 애인이 생기게 될 것을 예지해 주고 있는 경우가 많다. 다만, 태몽에 있어서는 등장된 동물을 죽이는 꿈은 유산이나 요절 등 안좋게 실현된다.



1) 물고기 관련 꿈

 * 호숫가에서 큰 잉어를 가슴에 안는 꿈

  복권에 당첨되고 있는 바, 이처럼 꿈속에서 잉어 등의 물고기를 잡는 꿈은 재물이나 이권의 획득, 태몽 등 좋은 일로 실현되고 있다.


* 팔뚝만한 큰 물고기들이 봇물 위에 떠오른 꿈

 고향에서 동네 어른들과 같이 물고기를 잡으려고 봇물을 막아 놓았다. 그리고 봇물을 트니까, 쏟아지는 물 위로 팔뚝만한 큰 물고기들이 하얗게 물을 덮으며 떠올랐다. 복권에 당첨되는 일로 실현되었다.


* 물고기 한 마리를 받은 꿈

   961회 주택복권 1등 당첨으로, 1억 5천만원의 행운을 얻은 꿈사례이다.

 “복권을 사기 며칠 전 아내가 꿈을 꿨대요. 거울 같이 맑은 물에서 잉어랑 거북이, 뭔가 알 수 없는 발이 많이 달린 물고기들이 노니는 것을 보고 황홀경에 빠졌답니다. 옆집에 살고 있는 처제가 그중 한 마리를 건져 주기에 받아 안았대요. 그게 행운의 전조였어요”

  아내의 꿈이야기를 듣고 ‘혹시나’하는 기대를 하면서, 10장의 주택복권을 샀던 것이 1등(1억5천만원)과 함께 끝자리가 다른 번호로 다복상(100만원)까지 총 1억5100만원에 당첨되고 있다. 꿈속의 전개는 풍요로움이 넘쳐나고 있으며, 물고기 한 마리를 건져주는 것을 받는 꿈으로 물고기로 상징된 재물을 획득할 것을 예지해주고 있다.

 

  * 커다란 물고기(잉어)가 몸속으로 들어온 꿈

  2006년 7월 5일, 인터넷 전자복권에서 5분 키노에서 1등 4억원에 당첨된 한00씨의 꿈사례이다.

 “몇 년 전부터 제 자동차 번호와 아는 사람 자동차 번호를 조합하여 매번 같은 번호로 키노와 로또를 구입하고 있었습니다. 뭐 특별한 의미가 있는 번호는 아니고 문득 생각이 나서 조합해본 번호였는데, 이렇게 당첨이 되고 보니 좀 놀랐습니다.

  그날 새벽에 커다란 물고기, 아마 잉어로 생각이 되는데.. 그게 제 몸 속으로 쑥 들어오는 꿈을 꾸었습니다. 처음에는 ‘태몽이 아닌가’ 하고 의심이 갈 정도로 실감나는 꿈이라서 뭔가 좋은 일이 있을 것 같더군요. 그래서 평소 구입하는 번호로 2장씩 복권을 사게 되었습니다. 처음에는 400만원쯤 된 줄 알고 마냥 기분이 좋아져서 숫자를 다시 확인하는데, 세상에... 4억이더군요.”

  꿈은 꿈을 꾼 사람이 처한 상황에 따라 달리 실현될 수 있다. 꿈을 꾼 본인도 태몽이라고 생각했을 정도로, 이렇게 물고기가 들어오는 꿈이 가임여건에서 태몽으로 실현될 수도 있다. 하지만 이렇게 사고 팔수 있는 물고기가 재물의 상징으로 이루어지기도 하며, 이 경우 큰 물고기일수록 막대한 양의 재물을 상징하고 있다.


 * 큰 물고기를 잡은 꿈

  “가파른 언덕을 올라갔다. 정상에서 아래를 내려다보니 파란 강물이 언덕 밑을 흐르고 있는데 수많은 물고기가 물 밖에서 뛰어 놀고 있었다. 어느새 가까이 가서, 그 중 제일 큰 물고기를 한 마리 잡았다”

  수많은 물고기를 본 것 중에 제일 큰 물고기를 잡는 꿈이었기에, 복권 당첨으로 실현되고 있고, 가파른 언덕을 올라가 언덕의 정상에 오른 것은 난관을 뚫고, 즉 수많은 복권 구입자들의 여러 경쟁을 물리치고 성취됨을 뜻하는  것으로 볼 수가 있겠다.

  이처럼 물고기를 잡는 꿈을 꾸고 나서, 대부분 재물이 들어오거나 좋은 일이 일어나고 있다. 단지 2등에 당첨된 것으로 보아 아주 큰 물고기가 아닌 어느 정도의 크기의 물고기를 잡은 것으로 추정된다.


* 작은 물고기 낚는 꿈으로 1천만원에 당첨

   2007년 4월 26일, 인터넷 전자복권에서 2등 1천만원에 당첨된 박OO씨(50,경남)의 꿈사례이다.

 “저는 취미삼아 낚시를 종종 즐기는 사람입니다. 그런데 어제 꿈에는  자주 가던 낚시터가 보이더군요. 평소처럼 낚싯대를 던졌는데 뭔가 무는 느낌이 왔습니다. 그래서 힘껏 당겼는데 도무지 딸려오지를 않더라구요. '얼마나 큰 놈이길래..' 하며 있는 힘을 다해 다시 당겨봤지요. 결국 한 마리가 낚였는데요... 생각했던것 보다는 그리 크지는 않더라구요.

  그런데 자세히 보니 생전 처음보는 정말 특이하게 생긴 고기였습니다. 낚시터야 제가 자주 가던 곳이고, 낚시는 평소 취미이니 물고기 한 마리 잡는 꿈 쯤 그리 특별하게 생각하지는 않았습니다. 하지만 당첨이 되고 보니, 그 꿈이 복권에 당첨되려는 꿈이었나 봅니다.”  

  생각했던 것 보다는 그리 크지는 않던 꿈의 결과에서, 현실에서도 비교적 적은 액수인 1천만원에 당첨되고 있다. 또한 “힘껏 당겼는데 도무지 딸려오지를 않더라구요” 말하고 있듯이 억지로 한 마리 잡았듯이, 현실에서도 인터넷 전자복권에서 어렵사리 애쓴 끝에 당첨되는 일로 실현될 것이다.

 

 * 아름다운 잉어 한 마리가 튀어 올라 따라오는 꿈

  즉석식 복권으로 크레도스 승용차에 당첨된 꿈사례이다.

 "어렸을 적 놀았던 강가에서 수영을 하고 있는데, 바로 제 옆에서 큰 잉어 한 마리가 수면위로 튀어오르면서 저를 따라 오고 있는거에요. 투명한 물사이로 햇빛에 반사되는 잉어가 그렇게 아름다울 수 없었어요"

  꿈은 반대가 아닌 상징의 이해에 있음을 알 수 있는 바, 아름다운 잉어가 따라오는 꿈이 현실에서는 크레도스 승용차에 당첨되는 일로 실현되고 있다. 

  이밖에도 강에서 물고기 떼가 몰려오는 꿈으로 더블복권 3억원(97.9. 박모씨)에 당첨된 사례가 있으며, 탐스런 물고기를 낚는 꿈으로 3억 6,000만원(16회차 월드컵복권)에 당첨된 사례가 있다. 이처럼, 물고기를 잡는 꿈은 물고기로 상징된 이권이나 재물을 획득하는 일로 이루어지고 있으며, 가임여건에서는 태몽으로 실현될 수도 있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