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교육청 토목직 실제 업무강도가 궁금합니다

작성자비련의꽃|작성시간19.11.06|조회수4,578 목록 댓글 7
현재 지방자치단체 군단위 토목직으로 7년간 근무하고 있습니다.

지방이어서인지 여러가지 잡다한업무, 근무, 야근, 민원 등등의 사유로 내년에 시험을 다시볼까 하는데 딸린가족이 있다보니 신중해집니다.
일단 승진은 전혀 관심 없고 업무관련 강도가 궁금합니다.

1. 야근 빈도, 업무량
2. 개인별 업무의 구분 여부
3. 민원의 종류 및 강도
4. 주로 하는 업무
5. 토목업무 외 다른 추진 업무 사항
6. 업무 외 주말 행사 동원사항

답 가능하신부분만 선택적으로 답변 주셔도 됩니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진만 볼 수 있습니다.
  •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진만 볼 수 있습니다.
  • 작성자밝은 미래요 | 작성시간 19.11.10 비댓 내용 좀 알수있을까요?
    저도 교육청 토목직 어떤지 궁금해서요
  • 작성자연수반 | 작성시간 19.11.19 1. 야근많이없음. 단순히 업무량이 적어서가아님(교육청자체가 야근을 꺼려하는 분위기)
    2. 각 교육청별 업무분장 그대로임
    3. 주로공사관련 소음분진 민원. 학교가 주택밀집지역에 현장소장까지 어리버리하면 인근 어르신들 직접 어르고 달래야함.
    4. 배수로 휀스 비탈면 조경 마사토등..교육청은 건축이 메인이라 기계전기토목은 파이가 작음.
    5. 이게 은근 중요한데, 토목공사업무야 크게 어려울건없지만 인근 재건축 재개발등이 있으면 아무래도 땅에 관련되다보니 조합이나 관리자들이 토목담당을 찾음. 공유. 국유재산법 학교인가등 법적지식이 필요할때가 종종있음.
    6. 1년에한두번. 공무원시험감독, 수능시험지 분류등.
  • 답댓글 작성자오즈위고 | 작성시간 20.08.27 교육지원청도 토목업무 힘든가요? 일년에 공사 몇개나 담당할까요?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