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임용유예 기간 끝나고 발령기다리고 있는 서울시 소수직렬인데요.
카페 글 보다보니까 수습이랑 시보라는 개념이 있던데 그게 뭔가요??? 둘이 뭐가 다른가요? 제가 발령나면 어떤거로 들어가는 거에요?
다음검색
댓글
댓글 리스트-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진만 볼 수 있습니다.
-
작성자사이컬 작성시간 18.08.22 실무수습은 할 수도 있고 안 할 수도 있는데 월급은 1호봉 수준으로 받고 민간인 신분입니다. 아직 공무원이 아닌 거죠.. 실무수습한 후에 시보로 임용이 되고 이 때부터 공무원 신분이 됩니다. 시보는 6개월로 정해져 있고 실무수습 기간도 인정을 받아서 만약 수습을 5개월 했다면 시보 1개월만 하고 바로 정식 공무원이 됩니다.
실무수습 안 하는 경우도 있고, 1~2년까지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