댓글 리스트
-
작성자 ★~별 이~★ 작성시간08.09.06 김구가.. 왜 좌우합작운동에 참여하지 않았는가............. 그 이유는 좌우합작운동이 미국에 의해 주도되었기 때문입니다. 미국은 찬탁의 의지를 가지고 있던 김규식, 여운형을 주측(이승만 정부 수립을 저지하는)으로 진행했거든요. 반탁의 의지를 끝까지 내세웠던 김구, 이승만을 배제한 채로 말이죠. 김구는... 민족통일정부를 수립하고자 고집했고, 이승만도 통일된 나라에서 대통령을 하고싶었기에... 반탁을 주장하다가...좌우합작운동에 참여할 기회를 박탈당한 것이죠. (찬탁은...소련과 미국의 신탁통치를 찬성하는 쪽입니다. 반탁은 반대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