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댓글

뒤로

조선시대 양반과 평민의 경제생활이 아닌것은?

작성자jbaby| 작성시간10.12.06| 조회수159| 댓글 4

댓글 리스트

  • 작성자 빨랑낫자 작성시간10.12.06 네ㅋ. 조선후기에 이르러서는 이앙법 등 경작방법과 농기구의 개량등으로 농업생산성이 증가하면서 이전에
    소작 형태로 주었던 방식에서 농경지를 직영하는 형태가 증가하게 됩니다.
    즉 , 양반이나 서민지주가 농업 노동자를 고용하여 직접 경영하게 되고, 그 생산물들을 시장에 내다팔아
    많은 이익을 챙기게 되었고, 서민지주의 경우에는 이익을 통한 부의 축적으로 양반 신분을 얻게 되기도 합니다.
    부족하지만 짧은 대답이었는데요. 도움이 됐는지 모르겠네요 ^^;;
  • 답댓글 작성자 jbaby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10.12.06 감사합니당
  • 작성자 玄鶴 작성시간10.12.06 자기 노비(외거노비일테죠)에게 작개지를 주어 경작하게도 하였음(소위 작개농업). 주변의 모든 농민에게 병작반수형태로 시켰다는 건 아무리 봐도 무리가 있는 지문이죠 ㅎㅎ
  • 답댓글 작성자 jbaby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10.12.06 감사합니당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
카카오 이모티콘
사용할 수 있는 카페앱에서
댓글을 작성하시겠습니까?
이동시 작성중인 내용은 유지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