댓글 리스트
-
작성자 eye to eye 작성시간09.09.23 문제의 문맥을 제대로 읽어보세요,, 행정학은 행정을 관리의 분야로 보는 과학성을 강조하였기 때문에이렇게 되야 호응되는것이고,, 뒷문장말고 관리의 분야란말과 기술성을 호응할수없는관계입니다,, 행정을 관리, 즉 경영쪽으로 이해하는건 행정과 경영의 공통점으로 관리기술, 즉 수단으로서의 행정개념강조이죠,,~> 과학성과같은뜻임.. 제가보기에 행정관리론 이니 기술적 행정학이니 이렇게 연결지어서 해설할게 아니라 문맥자체에서 어울릴수없는 두단어의 호응으로 틀린구문이라생각됩니다
-
작성자 loghtofluna 작성시간09.09.24 아 저는 질문자의 질문이 문제는 이해하지만 해설을 이해하지 못한다는 뜻으로 이해해서 용어정리를 해드렸구요... 문제를 풀때는 아이투아이님 답변이 맞습니다...한가지만 덧붙이자면 고전기행정학(과학적 관리론 포함)을 기술적 행정학이라고 하며..기술적 행정학에서는 과학성을 추구했습니다.... 기술성은 학자마다 정의가 다른데 보통 시험에선waldo의 기술성을 뜻하며 waldo는 기술성을 사회적시성이라 정의했습니다... 즉 처방성이죠... 처방성은 과학성에 반대해서 나온 개념이 당연히 다른 의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