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댓글

뒤로

행정관리론과 기술성

작성자야마내꼬얌~~♡| 작성시간09.09.22| 조회수245| 댓글 5

댓글 리스트

  • 작성자 loghtofluna 작성시간09.09.22 저도 예전에 볼때마다 헷갈렸는데요..아예그냥 기술적 행정학=과학적 관리론, 기술성=처방성 이라고 외우시는게 나을거에요... 기술성이라는 단어의 국어적 의미보다 행정학에서 어떻게 사용하냐가 중요한거니까... 학계에서 정의하는걸 그냥 외우는 수 밖에 없겠죠..후~ 참 번역 머같이하네요...
  • 작성자 야마내꼬얌~~♡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09.09.23 네 저도 그렇게 해서 풀었거든요 그래서 문제가 맞는답인줄 알았는데 해설처럼 또 기술적 행정학은 과학성을 뛴다네요..ㅠㅠ 행정관리론은 기술성 기술적 행정학은 과학성..나보고 어쩌라는건지..ㅡㅡㅋ 암튼 고마워요..ㅋㅋ
  • 작성자 eye to eye 작성시간09.09.23 문제의 문맥을 제대로 읽어보세요,, 행정학은 행정을 관리의 분야로 보는 과학성을 강조하였기 때문에이렇게 되야 호응되는것이고,, 뒷문장말고 관리의 분야란말과 기술성을 호응할수없는관계입니다,, 행정을 관리, 즉 경영쪽으로 이해하는건 행정과 경영의 공통점으로 관리기술, 즉 수단으로서의 행정개념강조이죠,,~> 과학성과같은뜻임.. 제가보기에 행정관리론 이니 기술적 행정학이니 이렇게 연결지어서 해설할게 아니라 문맥자체에서 어울릴수없는 두단어의 호응으로 틀린구문이라생각됩니다
  • 작성자 loghtofluna 작성시간09.09.24 아 저는 질문자의 질문이 문제는 이해하지만 해설을 이해하지 못한다는 뜻으로 이해해서 용어정리를 해드렸구요... 문제를 풀때는 아이투아이님 답변이 맞습니다...한가지만 덧붙이자면 고전기행정학(과학적 관리론 포함)을 기술적 행정학이라고 하며..기술적 행정학에서는 과학성을 추구했습니다.... 기술성은 학자마다 정의가 다른데 보통 시험에선waldo의 기술성을 뜻하며 waldo는 기술성을 사회적시성이라 정의했습니다... 즉 처방성이죠... 처방성은 과학성에 반대해서 나온 개념이 당연히 다른 의미입니다.
  • 작성자 야마내꼬얌~~♡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09.09.25 아~감사해요 두분다..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
카카오 이모티콘
사용할 수 있는 카페앱에서
댓글을 작성하시겠습니까?
이동시 작성중인 내용은 유지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