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론 머스크가 정말 큰 사고를 쳤다. 이번 건은 솔직히 너무 화가 난다.
미국 국가정보국장이 파우치 박사를 공격하기 위해 올린 글을 받아, 일론은 파우치는 수많은 사악한 범죄를 저질렀다고 단정하는 트윗을 올렸다.
과학적 검증도, 사법적 판단도 없이 세계적 과학자를 공개적으로 사악한 범죄자로 낙인찍었다.
이에 얀 르쿤 교수도 댓글을 달았다. “이제 자존감 있는 과학자라면 누구도 다시 당신과 일하고 싶어 하지 않을 것이다.”
그동안 나는 일론 머스크가 최고의 과학자와 엔지니어를 모아 SpaceX, Tesla, Starlink, xAI 및 Neuralink 를 만든, 적어도 과학과 기술의 가치를 아는 사람이라고 생각했다.
그런데 평생 감염병과 싸워온 과학자를 사악한 범죄자로 몰아가는 모습을 보니 내가 일론 머스크라는 사람을 완전히 잘못 알고 있었던 것 같다.
이번 발언은 자신을 믿고 함께 일해 온 모든 과학자와 엔지니어에 대한 배신으로 보인다.
현재까지 약 2천만 명이 저 트윗을 봤다. 과학자가 아니라면 이 주장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어떤 맥락에서 나온 것인지 정확히 알기 어려울 것인데 많은 사람이 일론 머스크의 말만 믿고 파우치 박사를 파렴치한 범죄자로 받아들일 수 있다고 생각하니 정말 짜증나고 화가 난다.
다음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