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스크랩] 복을 지을 때와 받을 때

작성자원산 나환정|작성시간26.06.18|조회수3 목록 댓글 1

 

복을 지을 때
시원하게 지으면
복을 받을 때도
시원하게 받는다고 한다.

심은 대로 거두리라.
지은대로 받으리라.

표현만 다를 뿐
뜻도 같고 이치도 같다.

따라서 현재 일이
안 풀리는 사람은
반성을 많이 해야 한다.

자기 자신이 알지 못하는
과거에 남에게 기쁜
마음으로 희사한 실적이
적지나 않았는지
또는 지금 현재도 인색한
마음이 앞장서서
이기주의로 살고 있지는
않은지 냉정하게
반성해 봐야 한다.

성자의 말씀에
"무슨 일이든지 잘못된
일이 있고 보면 남을
원망하지 말고 자기를
살필 것이요."라는
말이 있다.

현재 나의 처지에 대해서
하늘 탓, 조상 탓, 부모 탓을
한다면 짓고 받는
인과 이치를 아직 잘 모르는

사람이다.

계절도 돌고 돌고
주야도 돌고 돈다.

가는 것이 오는 것이 되고
주는 것이 받는 것이 된다.

다만 물 같이 바람 같이
마음을 비우고 베풀어야
그 복이 오래간다고 한다.

호박 같은 세상이다.
둥글둥글 살아보자.

환정 나경주 올림

往來 去來 授受
왕래 거래 수수
가야 오고 주어야 받는다.

이것이 자연의 이치요,
성자의 가르침이다.

 https://m.cafe.daum.net/hanmunsalang/DNJe/2257?svc=cafeapp

♡ 오늘도 건강하시고
행복하십시오. ♡

다음검색
스크랩 원문 : 아름다운 人生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성원기 | 작성시간 26.06.19 그렇군요!!!^^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