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학습QnA

이의신청을 처리한 것에 대해 국가배상청구

작성자굿굿굿|작성시간26.06.21|조회수25 목록 댓글 1

안녕하세요 선생님
2기 모고 4회에서 이의신청서라는 표제로 서면을 제출했으나 그 실질이 행정심판이었고, 이에 대해 행정청이 이를 단순 이의신청으로 처리한 경우 국배청이 가능하다고 하셨는데요.

그렇다면 마지막에 아래와 같이 답안 작성을 해도 될까요?

보론: 국가배상청구
행정청이 단순 민원처리하고 재결청에 송부하지 않은 것은 이의신청에 대해 독단적으로 판단하고, 권익구제의 기회를 박탈한 것인바, 이에 대해 국가배상청구 소송이 가능하며, 그 위법성 및 고의 과실이 인정되어 인용결정을 받을 수 있을 것이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신기훈 | 작성시간 16:48 new ㅇㅋ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