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 … 하프타임

공지대입니다. 마지막으로 말씀 드릴 게 있습니다.

작성자공지대|작성시간20.12.22|조회수1,330 목록 댓글 19

어제 활중 처리를 받고 생각을 해봤습니다.

하지만 해명을 할 곳을 찾지 못했고 부득이하게나마 우연히 연이 닿았던 스탭 중 한분에게 여쭤봤습니다.

제가 공식적인 절차로 물어봤어야 했는데 이건 제 잘못입니다 다시한번 해당 스탭 및 스탭진들에게 죄송합니다.

 

돌아온 대답은 이거였습니다.

'특정 회원 비방 및 저격'으로 제재 됐다. (향후 답장에서 스탭진들의 사과가 있었습니다.)

하지만 전 비방 및 저격을 한 적이 없습니다. 따라서 제가 자료를 달라고 했더니 캡쳐된 한 게시글을 보여줍니다.

그건 제가 아닌 제 닉네임과 비슷한 닉네임을 한 사람이 글 쓴 자료였습니다.

자신있게 그 사람 글과 제 활동정보를 같이 보여주시더군요.

그래서 제가 아니라고 말씀드렸습니다. 그러더니 시간이 지난 후 잘못 판단했다고 죄송하다고 하시더군요.

여기서부터 말이 안됩니다.

신고 처리할 때 확인도 제대로 안하고 처리하시는 겁니까? 예전부터 자료를 모으셨다고 하셨죠?

그런데도 이런 부분에서 결정적인 실수를 하는 데

과연 스탭 당신들이 이 사건 뿐 아니라 다른 일을 처리할 때는 제대로 처리하신다고 확신할 수 있습니까? 

 

그 다음에 온 대답은 '친목 및 저격' 문제였습니다.

그러면서 저에게 보여준건 두가지였습니다.

하나는 제가 이전 a매치 때 썼던 '대톡방 네이버화 됐네' 라고 한 글과

몇개월 전 이 카페 망하고 몇몇 사람들이 있을 때 서로 닉네임 불렀던 사진.

먼저 대톡방 얘기 하겠습니다.

해당 글이 올바른 글이라고 말하지 않겠습니다.

저도 감정에 복받쳐서 쓴 글이니 분명 제재사유에 들어가더라도 할 말 없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스탭분들, 진정 이 글을 활중 제재사유로 정하신겁니까?

만약 대톡방을 저격했다는 이유를 제재 사유로 정하셨다면, 이게 과연 활중 제재 사유이자 저 카페 공지에 대문짝만하게 걸릴 제재 사유였습니까?

 

두번째 친목에 관한 얘기 하겠습니다.

그 시즌에 여기 구락싸에서 아슈에 대한 비방 글이 자주 올라오는 게 보였고,

많은 분들이 그렇듯 저도 아슈를 정말 안좋게 생각하기 때문에 글을 올리면서 거기 있는 사람들이랑 종종 얘기 할 기회가 생겼습니다.

그 과정에서 서로의 닉네임을 불렀던 적이 있습니다.

친목질을 할 의도였으면 분명 뉴락싸에서도 했고 활중 제재를 받기 이전까지 충분히 했을겁니다.

근데 스탭 분이 보여주셨던 사진의 시점 이후로 전 구락싸에 잘 안들어가게 되고 다른 사람들은 닉네임을 계속 바꿔가면서 활동했기 때문에 누가 누군지도 모르는 상태가 됐습니다. 그 와중에 카페에 불만을 가지고 여기에 온 사람도 많아졌구요.

그 이후로는 이제 카페 비방 및 스탭 혹은 일부 회원에 대한 저격 글이 올라오는 것은 저도 확인했습니다.

그럴때마다 저는 그냥 지나가거나 뉴락싸를 옹호하는 댓글을 달았습니다. 그런 자료는 애초에 모으지도 않으셨겠지만

 

이제 제가 메일을 보낸 내용에 대한 카페의 답장을 보여드리겠습니다.

글 쓰는 재주가 없어 잘 읽히지 않는 문제에 대해서는 사과드리겠습니다.

 

저의 메일 내용은 요약하자면,

'뉴락싸와 구락싸는 다른 카페라고 생각한다. 본인들도 그렇게 생각하지 않았냐 만약 타 카페에서 발생한 저격 및 친목 행위를 발견했다면 제재할 것이냐' 라는 내용이었습니다. 

 

'별도의 커뮤니티라고 생각하지 않는다' 

분명 초기부터 지금까지 스탭분들과 대다수 회원들의 생각은 아예 별도의 카페로 생각하자라는 의견이 주 였던걸로 제가 기억하는데 제가 틀렸을 수도 있고 스탭분들이 관리하시는 역할이니 입장 이해하겠습니다.

하지만 저에게 그러셨죠.  '단순히 친목했다는 이유로 제재한 것 아니다' , '특정 게시판과 거기에서 활동하는 일부 회원들을 광역 저격해서 비방한 행위가 가장 중요한 판단 근거'

 

결국 대톡에 관한 발언이 활중 제재에 결정적인 요소라는 말씀이라 해석하겠습니다.

이게 제가 올렸던 글 입니다.

저도 저 순간 논란을 의도적으로 일으키는 사람들의 글과 댓글을 보고 너무 화가나서 저기에 적었습니다.

왜 대톡에는 안적었냐 라고 하신 분들에게 말씀드리자면, 뉴락싸에 있는 제 댓글 보실 수 있는지는 모르겠지만

이미 저 날 다른 글에 해당 내용과 논란 유발자에 대한 부정적 댓글을 달았습니다

 

일부 게시판 및 회원 광역 저격 이라는 말 갖다 붙이기 쉬운 말이라고 생각합니다.

제가 락싸에서 지내면서 해당 분위기와 비슷한 어그로 끄는 사람들에 대한 비판 글 많이 봤습니다.

이건 저 뿐만 아니라 다른 분들도 다 보셨을거라 생각합니다.

단지 제가 리그베스트만 볼 수 있는 카페에 글을 쓴게 잘못이 된겁니까?

 

어차피 제가 이런 말 해도 스탭분들 결정 바뀌지 않을거라는거 확실하게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저의 억울함은 풀어야한다고 생각했습니다.

 

맞습니다. 저는 여기 구락싸에서 아주 잠깐이지만 스탭 일을 했었고

여러분들이 다 아시는 새로운 스탭 선임 사건이 발생한 후 스탭에 회의감을 느끼며 자진사퇴했습니다.

잠깐이지만 제가 스탭일을 했기 때문에 이런 문제를 일으킨 것에대해서 사과드리겠습니다 죄송합니다.

 

이 글을 보신 이후에도 많은 분들이 저를 욕하실거라 생각합니다.

하지만 여러분들이 아시는 사실과 다른 부분이 있습니다.

 

이미 활중처리돼서 더 이상 카페에 들어가지 못하지만

락싸라는 커뮤 생활하면서 비록 익명이지만 많은 분들을 만나고 많은 정보를 얻게 된 점에 대해서 항상 감사 하고있습니다.

스탭분들도 저를 악성민원이라 생각하시고 따로 해명을 하시진 않으실거라 생각합니다.

모든 걸 이해합니다. 전 다른것 없이 오해를 풀고싶은 마음 뿐이었습니다. 

 

이상 글을 마치겠습니다 죄송합니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진만 볼 수 있습니다.
  •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진만 볼 수 있습니다.
  • 작성자ㄹㅇㅋㅋ | 작성시간 20.12.22 솔직히누가퍼감 신고처리도 ㅈ대로하는데 구락싸남은사람들끼리 놀면서
    친목행위한사람이랑 신락싸 비방한사람이랑 구분안하고 전부 ㅆㄹㄱ만들었는데 뭔.. 카페욕하는사람 활중먹은사람 따로인데 ㄹㅇ
    여기서 보였던사람 스무명은넘는데 6월에 기존닉들끼리 농담따먹기한 엉뚱한사람들이 타겟되어서 대부분 활중당함ㅋㅋ
    나는 활중안당해서 뭐 상관없지만 공지대님 억울한건 ㅇㅈ이지
  •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진만 볼 수 있습니다.
  • 작성자다함께외쳐보자주작작 | 작성시간 20.12.22 아무나 이 글 보면 제발 스크랩 좀 해주세요... 공지대님 불쌍 ㅜ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