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오늘의 MUSIC🎧

김수연 명창의 *흥타령*

작성자박승만.남 우이동|작성시간26.06.05|조회수15 목록 댓글 4

https://youtube.com/watch?v=gJhwxhDFcs0&si=wnl1Q5pHku3iE2wzhttps://youtu.be/gJhwxhDFcs0?si=wY5THJV4NZ1AxjXg

출처 전주KBS


남도소리의 대표적인 민요중 하나인 흥타령을 김수연 선생님의 소리로 감상 합니다.
장구장단을 인간문화재 김청만 선생님 께서 해주셨네요.

최고의 애련성을 득음하신 김수연 선생님.
긴 호흡의 흥타령 전곡을 다 듣지 못하고 ᆢ
판소리 흥부가 춘향가 심청가 수궁가 적벽가 다섯바탕을 완창 하셨고 수많은 후진을 양성하신 최고의 명창중 한분 이십니다.

판소리 고법(북장단)의 인간문화재 김청만 선생님 께서는 타악의 최고봉 이십니다.

흥타령 노랫말,
저는 참 좋아 합니다.

고맙습니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거미줄 최정환 | 작성시간 26.06.06 국악에 관심을 가질예정ㅈ입니다
  • 답댓글 작성자박승만.남 우이동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06
    학창시절, 강제로
    가야금 수업 수강하신
    최정환님!
    응원 합니다.
  • 작성자BUSANE-DAY | 작성시간 26.06.06 가사를 유심히 보며 들었는데
    참좋습니다
    흥타령인데 웬지 짠한 느낌은 뭔가요?
    제 기분탓 입니까
  • 답댓글 작성자박승만.남 우이동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06
    BUSAN E-DAY님!
    역시 ~
    사설내용, 곡의 흐름이
    아련하고 恨 人生無想
    虛無한 느낌을 주는데

    타령의 곡조는
    남도 계면조 선율에
    중모리의 꺽고 떠는
    슬픈 감정을 안겨주는
    시김새 인데 ᆢ
    왜? 흥 타령 일까요?

    흥이 마냥 흥이 아니고
    恨을 소리로 삮이며
    멋과 흥취로 풀어내는
    즉 한을 흥으로 승화
    시키는 남도민요 의
    특성 이랍니다.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