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는 버려지는 신문지가 어떻게 다시 종이가 될 수 있는지 알아보며
가을햇살반 친구들과 함께 재생종이 만들기 놀이를 해보았습니다!
신문지를 작게 찢어 물에 불리고, 곱게 갈아 물기를 빼며 종이죽이 만들어지는 과정을 직접 경험해보았어요:)
완성된 종이죽에 물감과 목공풀을 섞어 캔버스 위에 자유롭게 표현하며 멋진 작품도 만들어보았습니다!
또 재생종이 만들기 틀을 이용해 떠보며 버려진 종이가 새로운 종이와 작품으로 다시 태어나는 과정을 경험하고,
종이를 만드는 과정이 정말 힘들고 복잡하다며 종이도 아껴쓰겠다고 다짐한 가을햇살반 친구들이었답니다
다음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