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자원화 시설 견학을 통해 분리수거를 해도 다시 사용할 수 있는 것만 선별되고,
나머지는 쓰레기로 처리된다는 사실을 알게 된 가을햇살반 친구들!
“환경을 지키려면 재활용도 중요하지만, 쓰레기를 처음부터 줄이는 것이 더 중요하구나!”라는 생각으로
이번 주에는 한 걸음 더 나아가 🌍제로웨이스트🌍에 도전해보았습니다:)
가을햇살반 친구들은 근처 카페에 방문해 음료를 우리 반 물통에 포장해보고,
유치원에서도 일회용 컵 대신 컵에 음료를 따라 마시며 🌟용기내 챌린지🌟에 참여했어요!
배달 음식을 주문할 때 다회용기를 선택하거나, 음식을 포장할 때 개인 용기를 사용하는 것이
바로 ‘용기내 챌린지’라는 것을 알아보며
“치킨도 용기에 담아오고 싶어요!”, “떡볶이도 우리 그릇에 받을 수 있어요?”, “빵이랑 음료도 해볼래요!” 하고
가정에서도 실천해보고 싶은 음식들을 이야기해보았답니다.
가을햇살반 친구들이 일상 속 작은 실천으로 쓰레기를 줄이는 경험을 이어갈 수 있도록
가정에서도 용기내 챌린지에 함께 도전해보세요~!
다음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