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여름하늘반★

6월 1주 내 기쁜 모습 그리기

작성자여름하늘반 교사 정세영|작성시간26.06.05|조회수44 목록 댓글 0

아이들과 생활을 하다 보니 아이들이 언어적인 상호작용을 많이

하고 있는 모습이 관찰 되었습니다. 그런데 아직은 6살이다 보니 자신의 감정이

정확하게 어떤 것인지 모르거나, 친구의 감정을 따라 가려고 하는 아이들의 모습을 보고

감정 활동을 하면 좋을 것 같아서 주제로 선정을 하게 되었습니다.

아이들과 어떤 감정이 있는지 먼저 브레인스토밍을 해 보았고, 그 후에 어떤 감정을 먼저 다뤄볼지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어 보니 "기쁨"을 알아보고 싶다 하여 기쁨을 먼저 다뤄보게 되었습니다.

아이들과 "기쁨"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던 중 아이들이 기뻤던 경험에 대해 이야기를 하는 모습이 보여

한번 그림으로 표혀 해 보면 좋을 것 같아 아이들과 그림을 그린 뒤 

그림에 대한 설명을 스스로 써 보았습니다.

어려웠을 텐데 대견하게 잘 해내는 모습을 보았습니다ㅎㅎ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