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오손도손

그 입 다물라 ~!!

작성자윤재우|작성시간26.06.14|조회수36 목록 댓글 4




그 입 다물라 / 해밀 조미하

누군가가
자신을 함부로 말하거든
이렇게 되물어라

나를 아는가?
어떻게 아는가?
얼마만큼 아는가?

뭐라고 대답하는지 한번 들어 봐라
십중팔구는 얼굴 빨개지며 얼버무릴 것이다

사람들은 나쁜 버릇이 있다

알지도 못하면서
누군가에게 들은 얘기나
선입견으로 판단하여
사실 확인도 하지 않은 채
살을 붙여 떠든다

그러지 말자
그 사람도 누군가의
소중한 사람이고 가족이고 친구다
그 사람도 상처받고 억울해하며
잠 못 잔다

결국 부메랑 되어
되돌아온다는 걸 명심하자
삶이란 주는 만큼 받는다

이럴 때 우린 이렇게 말한다


"그 입
다ᆞ물ᆞ라!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최종분 | 작성시간 26.06.14 "혀를 악에서 지키고
    "입술을 거짓에서 지키리라 "
    생각하시길~^
  • 답댓글 작성자윤재우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14 옳은말씀~^^
  • 작성자최종분 | 작성시간 26.06.14 밤말은 쥐가든고
    낮말은 새가 들어요
  • 작성자원수정 | 작성시간 26.06.15 결국 부메랑 되어
    되돌아온다는 걸 명심하자
    삶이란 주는 만큼 받는다
    지당하신 말씀 감사요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