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우리들의 이야기

라떼아트

작성자소국|작성시간26.06.21|조회수2 목록 댓글 0

커피를 공부하다보니 라떼아트라는것이 있단다

이건 또 무엇인고?

신기하기도해라

스티밍해서 부으면 동그란 원만 나왔는데 그것으로 그림을 그린다네..

 

그때부터 나는 머신에 대해 공부를 시작했다

머신이란것이 어떻게 작동되고

이름은 어떻게되며

그림은 어떻게 그리는건지..

 

답답한 시간이 흐르고있었다

대체 스팀이 두껍고. 어느때는 얇고..

어느날은 하트가 나오고.

어느날은 원만 그려지고..

 

나중에 한참 시간이 지나고

내가 바리스타를 직업으로 삼고 강사라는 일을하면서 그때 알게되었다. 내가 그때 그시절 왜? 라는 질문가득한 답답함을 지녔을때 조금만 질문답을 제시해주었으면 좋았었겠다라는 생각을..

 

요즘은 참 좋은시절이다

궁금하면 이곳 저곳 널린것이 정보며

핸폰만켜도 아주 자세하게 왜그런것인지 설명을 해주고 알려주고있다

이 얼마나좋은세상인가..

 

그럼에도 나는 오늘도 정해진 수업시간보다 한참을 지나 마침표를 찍었다. 그리고는 아픈목을 쓰다듬으며 이 시간이 그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겠지?  스스로 위안을 삼으면서, 나처럼 아무것도 그려지지않은 백지에 전투하듯 덤비며 쓰러지고 일어서고하는 일이 반복되지않길 바라면서 하루를정리해본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