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알태극종주시 참고사항입니다.

작성자붕어잡이|작성시간21.04.17|조회수303 목록 댓글 3

다녀오신 분들도 계시겠지만 영알태극을 첨가시는 분들께 몇번 다녀온 경험으로 몇글자 올림니다.

1.첫째날~알바주의 구간
*일단 석골사에서 운문산 오르는길이 바위길이 많아서 헷갈리는 지점이
몆군데 있습니다만 선답자께서 진행방향 바위에 페인트로 노란화살표로 표시를 잘해놨으니 화살표만 잘따라가면 되구요
간혹 시그널도 보이고 상운암에서 걸어두었던 오래된 연등도 보입니다.

*재약산 200M전 좌측으로 이정표(주암계곡)으로 하산해야 되니 정상을 다녀오신후 빽해서 주암계곡으로 하산합니다.
진행중에 매점이 나오면 매점을 끼고 바로 우측으로 진행합니다.죽전마을 방향으로 가다 고사리분교 갈림길에서 10시방향 향로산
방향으로 진행하고 이후엔 이정표 (죽전마을)방향으로 진행하면 되나 만만치않은 거리입니다. 지방도로가 나오면 우측으로 200여미터 내려가면 우측에 숙소인( 언덕산장)이 있습니다.

2.둘째날~주의구간
둘째날 들머리인 청수골은 알바천국이라 불릴만큼 알바를 많이 하는곳이다,(좌측은 청수좌골과 백팔능선 우측은 .청수우골.중앙능선.신동대굴방향등이다)
청수골 산장 입구인 파래소2교직전 우측이 들머리이며 다리건너 청수골산장 뒤로 돌아간다 생각하면 됩니다
계곡따라 3~4분 진행하면 좌골과 우골이 만나는 합수점을 만나는데 우측계곡이 우골이고 좌측이 가야할 좌골이다.
합수점에서면 10시방향으로 시그널 걸려있으니 따라가다 청수골산장 뒤로 올라서면 등로가 있다
등로에서 바로 올라치는 희미한 능선이 백팔능선이고 가야할길은 우측에 계곡을 따라오르는 등로다. 이후능선까지는 일방이고 능선에서 우측 영축산방향이다.(영축산 인증후 빽해서 신불산으로 향한다.

3.먹거리.
아침은 시간상 운문산 넘어 아랫재에서 먹을 가능성이 많고 4km더 진행하면 가지산 정상직전 가지산장이 있으며 두부김치와 라면을 먹을수있으나
(이른시간대라 산장문이 닫혀있을때도 있으니 만약을 예상하시길.)
가지산에서 약10.5km진행후 샘물산장에서 라면과 어묵.막걸리와 두부김치를 먹을수 있다 (거의 열려있슴)
이후에도 갈길이 머니 간식거리 꼭챙기시길.
중봉지나 석남터널 가기전에도 산장이 있으니 참고하시길.

4. 식수
약수터는 상운암 입구와 운문산넘어 아랫재 좌측으로 내려가도 있으나 수질에 문제가 있으니
가급적이면 능동산 넘어 쇠점골약수터를 이용하기 바랍니다.
(산장에서도 가능)
둘째날 식수는 숙소에서 나오는 물이 식용수로 이용하니 그걸로 보충하면 충분하다.

5 .숙소
숙소에서는 방마다 샤워장이 있으며 바디및 헤어샴프 있으니 배정받은 방에서 이용하면되구요
식당을 겸하고 있으니 맥주.소주.막걸리등을 먹을수 있습니다.
둘째날 점심 주문하시면.주먹밥을 싸주시는데 간월재에서 파는 컵라면과 함께하면 좋습니다,(간월재 시설관리공단에 확인결과 영업중입니다.)
(식사는 그동안 다녀오신 분들이 만족할만큼 맛있습니다.개별적 비용추가로 다른메뉴도 시켜드셔도 됩니다.)

혹 트랭글 쓰시는 분들은 제가 지난구정에 올린것이 있으니 필요하신분들 내려받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