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설악산 일정 및 각 코스 설명 및 주의사항(필독)

작성자클래식|작성시간21.09.24|조회수707 목록 댓글 1

버스로 열심히 달려서 02시에 설악휴게소에 도착합니다

도착해 간단히 요기(매식) 및 산행설명 휴식 후

02시30분 한계령 휴게소 도착 후 한계령코스분들 내려드림

3시에 문이 열리면

입구앞에 계시다가 먼저 들어갑니다 그래야 지체되는 어려움이 없습니다

먼저 들어가면 앞에는 어차피 산행 인파가 없으니 한결 여유롭습니다...

설악산 산행 지도입니다 지금부턴 이 지도를 보시면서 참고하시기바랍니다

@한계령팀

한계령팀 먼저 버스에서 내려서 간단한 준비운동을 한다음 정확히 3시에 문이 열리면

산행을 시작합니다 한계령에서 올라가면 오색에서 올라는거는거보단 1시간30분정도

더 걸리지만 대신에 오색보단 코스는 완만하며 장쾌한 서북능선에서

설악을 다 볼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주의할점은 3곳정도 날카로운 돌을 밟고 건너뛰는 코스가 있습니다

산행코스가 오색코스보다 2km 정도 더 길이서 초보는 추천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경험자나 체력적으로 문제 없는분 전에는 오색으로 올라갔던분

멋진 이코스를 추천합니다

꼭 초보인데 꼭 이번에 공룡을 타고싶은분은 체력 시간비축안배를 위해 한계령 코스보다

밑의 오색 코스나 공룡능선만 코스를 추천합니다

그러나 윗글은 참고만 하시고 코스가 길어도 이 서북능선 코스가 맞는분이 있습니다

자기가 맞는 코스를 선택하세요!!

그러나 분명한 건 밑의 오색코스가 체력적으로 시간적으로 쉽습니다!!!

@오색팀

오색팀도 한계령팀내려주고 버스로 달려서 20분 후에 오색분소에 도착하여

간단히 준비한다음 새벽 3시에 문이 열리면 산행을 시작합니다

오색팀도 먼저 도착해서 출입문 앞에 대기했다가 문이 열리면 먼저 들아가세요

한계령에 올라가는거보단 한시간 반정도 짧은 거리지만 계속 깔딱과 계단입니다 그리고

광활한 조망이 없습니다 공룡을 타기위해 시간적으로나 체력적으로 부족한 산우님들

그리고 대청봉이 목표인분들

이코스를 추천합니다 자기가 초보라 생각하시면 이 코스를 추천합니다

위 사진은 중청대피소입니다 오색팀은 대청찍고 이곳에 얼추

오전6시00~6:30분에 도착합니다

한계령팀은 이곳에 6시30~7시정도 도착합니다

이곳에서 배고픈분들은 싸온 도시락을 드셔도 되지만...

중청대피소에는   바람도

많이불어 추울수 있습니니다 점심 식사하기에는 밑의 희운각 대피소가 더 장소도 충분하고

바람도 불지않고  아늑하니 좋습니다

위 사진은 희운각입니다 중청에서 출발하여 1시간20분 후 희운각에 도착합니다

여기는 희운각 대피소입니다 얼추 8시~9시전에 도착합니다

(희운각 대피소에는 식수 햇반 음료수등을 구매 가능합니다)

마지막으로 몸상태를 체크한 다음 공룡으로 출발합니다 여기서 주의할점은

희운각에서  식사하시고 최소한 9시 30분 전애는 공룡으로 출발합니다

무릎이나 몸상태가 안좋은데 절대 무리하게 공룡에 도전하지 마시길 바랍니다

무리하다간 더 안좋은 결과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담에 또 도전하면 됩니다

식수 구입 가능하니 보충하세요 공룡들어가면 목이 많이 타요

여기서 중요한점은 희운각 도착시간이 오전 10시 넘으면 공룡으로 진행하지 마시고

그냥 천불동계곡으로 하산하기 바랍니다

(다만 자기가 속도나 체력에 자신이 있다면 진행하세요)

공룡팀이나 천불동팀 비선대로해서 하산하여 설악산 매표소까지 나와서 주차장 맨 앞에

시내버스 정류장에 20분마다 시내버스가 들어옵니다 그 거 타시고

(버스타기 그러시면 삼삼오오 천원씩 걷어서 많이 있는 택시 타세요 택시비 5천원)

버스로 10분정도 후에 C지구 상가라고 방송나오면 내리시면 됩니다

내리셔서 일찍 오신분은 전주식당이나 근처 식당에서 약주하시고 계시면 됩니다

전주식당에 온수 샤워 가능합니다

c상가에는 최소한 오후 5시까지 도착해주시기 바랍니다 꼭 유념하세요

버스는 전주식당 앞 근처에 주차되어 있습니다

오후 5시 30분 상경 출발하겠습니다!!!

5시까지도 충분하지만 평소보다 30분 더 드렸습니다 단!!

기다리지않고 무조건 5시30분되면 버스 출발!!!

산행시 컨디션 난조로 시간이 지체되면

본 산악회 버스 타시려고 무리하시지말고 시간 체크한 후 몸상태에 맞게 산행 후

속초로 나가서 대중교통을 이용해서 상경하는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 봉정암팀

봉정암 코스를 타시는분은

소청 지나서 희운가 내려가기 전 봉정암으로 내려가는 길이 있습니다

1코스=중청-소청-봉정암-구곡담-수렴동계곡-영시암-백담사(버스)-용대리

2코스=중청-소청-봉정암-오세암-만경대-영시암-백담사(버스)-용대리

두 코스 백담사까지 나와서

각자 셔틀 버스를 타고 용대리로 나오셔서 간단히 요기하시고

당일 대장님하고 통화 후 서울가는 큰 도로 서울방향 버스정류장으로

나와 계시면  c지구 상가에서 출발해서 버스로 모시러 갑니다

용대리 버스 도착시간은 얼추 5시 50분~6시 정도 도착합니다...

@ 서북능선팀

남교리에서 큰도로나와서 황태용대고을 판매장에서 픽업합니다

시간은 6시05분 정도입니다

판매장 주소는 인제군 북면 용대리 미시령로 721입니다

여기도 꼭 대장님한테 여기서 기다린다고 전화를 주셔야 정차합니다!!

@ 공룡능선만팀

한계령팀 오색팀 다 내려드리고 얼추 40분정도 버스로 이동해서 설악동 매표소 앞에서

하차합니다 매표소에 입장료(3500원) 있습니다

비선대로해서 금강굴로해서 마등령으로 공룡능선 그리고 희운각 대피소에서

천불동계곡으로 하산 나머진 다른팀과 같습니다..

이번에는 꼭 공룡을 타고싶은분은 이 코스를 추전합니다!!

다시한번 강조!!

c상가에는 최소한 오후 5시 까지 도착해주시기 바랍니다 꼭 유념하세요

기다리지않고 무조건 오후 5시에30분에 상경 출발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행전에 배낭은 최대한 가볍게 꼭 필요한 물품만 챙기세요

꼭 필요한 물품은 (밥 한끼(라면등) 식수는 무거우니 올라갈 때 마실거만..

그리고 공룡들어가기 전 희운각대피소에서 구매하시면 됩니다

열량을 보충할 쵸콜렛이나 과일 등 그리고 밤에는 춥습니다

자켓준비하시고 스틱 그리고 헤드렌턴(건전지 보충필수)

그리고 간단한 상비약(에어파스.아스피린) 무릎보호대 등

또한 큰산(설악 & 지리)이나 산행시간이 7시간정도 넘으면 무릎 바깥쪽

관절이 아픈분이 생깁니다 일시적으로 아픈거니 산행 마치고

1~2주후면 괜찮아집니다 이런분들은 항시 진통제와 근육이완제

준비해서 동통시 복용하시는 게 좋습니다

자~ 언제나 무리하시지 말고 자기에 맞는 코스를 선택하시고 즐겁게

산행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공룡들어갈 시간에 볕이 강해서 물이 많이 필요할 수 있으니

희운각 대피소에서 물보충 충분히 해서 들어가기 바랍니다

혹시 너무 일찍 하산하여 대중교통으로 상경시

대장님한테 꼭 문자 남겨주세요  몇호차 몇번 누구

개별 상경한다고..

모두 초심은 공룡능선을 타겠다고 산행을 시작하지만...

대청 오르고나서 또는  희운각대피소에서

본인의 몸상태에 따라 코스를 정하는게 제일 안전하고

자기한테 맞는 최고의 코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