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집자료입니다.
무조림엔 제발 이것 넣어서 드셔보세요. 밥도둑이 따로 없습니다.
무조림이 늘 밍밍하고 국물 맛이 아쉽다면,
이유는 간단합니다.
감칠맛을 더해줄 ‘비밀 재료’가 빠졌기 때문이에요.
무조림을 맛있게 만드는 비법 재료는
바로 참치와 들기름이에요.
이 두가지만 넣어도
고소하고 깊은 맛이 더해져 밥 한 그릇 뚝딱이에요.
참치의 감칠맛과 들기름의 고소한 향이 어우러져
입맛을 제대로 사로잡는 무조림 간단하지만 맛은 보장되는 레시피예요.
참치 무조림 준비 재료
무
참치한캔
다진마늘 한스푼
고춧가루 한스푼
진간장 3스푼
설탕 한스푼
들기름
무는 반달모양으로 썰은다음
냄비에 물을 붓고 끓여주세요.
맹물로 끓여도 맛있지만
코인육수 하나 넣으면 더 맛있어요.
다진마늘 한스푼,
고춧가루 한스푼, 진간장 3스푼,
설탕 한스푼 넣고
마지막으로 들기름을 한바퀴 둘러주세요.
참치는
기름을 따라내지 않고
그래도 한통 다 넣어주세요.
뚜껑닫고 중불로 줄여서
국물이 자작자작 해지게 10분정도 졸여주면
참치무조림 완성이에요.
칼칼한거 좋아하시면
고춧가루나 청양고추를 더 넣어주세요.
저는 김치찜할때도
이렇게 만드는데
들기름을 넉넉하게 둘러주면 더 맛있어요.
요즘처럼 쌀쌀해지는 날씨에 딱 어울리는 메뉴에요.
다른 반찬 필요없고,
이것한번 먹어보면 쉽고 맛있어서
자주 만들게 되는 메뉴랍니다.
Copyright © 최소의 레시피 All Rights Reserved
다음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