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살"

작성자소석/박성재|작성시간26.06.08|조회수24 목록 댓글 4

서해 일부에서 바다에 일정한 뚝을 쌓아 썰물 때

물이 고이게 하는 시설로 미련하거나 동작이 느린

고기들이 미쳐 빠져나가지 못하고 갇히게 하여
손으로 고기를 잡을 수 있도록 만든 고전적 어업 방식입니다.

서해 남부나 남해안에 설치된 죽방림과 같은 방식 입니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 북마크
  • 신고 센터로 신고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송암/박길섭 | 작성시간 26.06.09 요즘엔 어울리지 않는 방식이지만
    옛 선조들의 지혜가 담겨있네요.
  • 답댓글 작성자소석/박성재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09 지금은 사용하는 사람들이 없지만
    그래도 가끔은 미련한 녀석들이 잡히곤 한답니다.
  • 작성자설송/배균 | 작성시간 26.06.09 선조들이 특별한 도구없이 물고기를 잡던 방법을 지금도 볼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수고하셨습니다.
  • 답댓글 작성자소석/박성재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09 감사 합니다.
    원시적인 방법이면서 가장 평화로운 어업 방법이기도 합니다.
    강제성이 없으니 그저 게으르고 눈 먼 놈만 잡히겠지요.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