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위대한 Ænd

Ænd Shoud 9 (드라마를 벗어난 창조적 의식)

작성자엘리야|작성시간26.06.22|조회수29 목록 댓글 0

 

 

 

 

 

 

 

 

 

 

 

 

 위대한 Ænd Shoud 9  요약

 

 

 

 

 

새로운 새벽,  의식의 전환

 

 

 

 

이 샤우드를 시작하며, 함께 깊게 숨을 들이마셔 보겠습니다.

 

우리 모두 함께 깊게 숨을 들이마셔 보겠습니다.

 

이 샤우드 에 함께하고 계신 모든 분들을 환영합니다.

 

제가 조금 전에 콜드레를 조금 압도했을 수도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저는 지금 여러분이 서 있는 자리,

크림슨 써클이 서 있는 자리,

그리고 믿기 어려우시겠지만 이 행성이 서 있는 자리에 대해 매우 자랑스럽게 느끼고 있습니다.

 

저와 다른 상승 마스터들에게는 마치 새로운 새벽과도 같습니다.

지금 이 행성에서는 정말로 어떤 일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수많은 생애, 수많은 어렵고 도전적인 시간을 지나, 이제 실제로 그것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이와 함께 깊게 숨을 들이마셔 보겠습니다.

그리고 그것을 느껴보겠습니다.

 

저는 지금까지 크림슨 써클 모임이나 샤우드에서 사용되는 음악에 대해

 

다소 비판적인 태도를 보여왔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것은 제가 음악을 잘난 척하며 평가해서가 아닙니다 —  물론 저는 그런 면도 있습니다.

 

 

제 생애 동안 꽤 훌륭한 작곡가이기도 했으니까요.

 

하지만 제가 비판적이었던 이유는

 

그 음악이 빌려온 것,  “대여된 것”,

 

혹은 다른 곳에서 가져온 것이었기 때문입니다.

 

 

그것은 여러분이 창조한 여러분의 음악이 아니었고,

그렇기 때문에 저는 그것에 대해 다소 비판적이었습니다.

 

하지만 지금 제가 듣는 것,

 

여러분이 오늘 보고 있는 것은 여러분의 음악입니다.

 

그것은 의식적인 창조성이 실제로 작동하고 있는 것입니다.

 

 

 

 

 

 

인공지능

 

 

 

 

인공지능에 대해 비판적인 사람들이 있습니다.

 

그리고 이것은 매우 흥미로운데,  아마 눈치채셨을 수도 있습니다.

 

종종 AI를 비판하는 쪽은 젊은 세대인 경우가 많습니다.

 

그들은 이렇게 말합니다.


“나는 저걸 사용하지 않을 거야.

저건 세상을 장악할 거야.

새로운 데이터 센터들이 모든 에너지 자원을 빨아들일 거야.

에너지를 다 써버리고, 결국 우리는 오염되고 지구를 망치게 될 거야.”

 

하지만 그들은 잘 알지 못합니다.

사실 AI는 바로 에너지 위기를 해결하게 될 존재라는 점을 말입니다.

 

지금은 데이터 센터들이 많은 자원을 사용하고 있는 것이 맞습니다.

그러나 아주 짧은 시간 안에 — 앞으로 1년 정도 안에 — 상황은 변화하기 시작할 것입니다.

 

왜냐하면 AI는 초지능과 논리를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감정이 아니라, 지능과 논리를 통해 이런 문제들을 해결하기 시작할 것입니다.

 

젊은 사람들, 그리고 많은 사람들 — 꼭 젊은 사람들만은 아니지만 — 특히 저를 놀라게 하는 것은,

 

AI를 비판하는 사람들이 젊은 세대인 경우가 많다는 점입니다.

 

“AI는 세상을 장악할 거야.

모든 것을 타락시킬 거야.

결국 우리는 그것의 하인이 될 거야.”

 

과거에는 그 말이 어느 정도 사실일 수도 있었습니다.

불과 몇 년 전만 해도  “ 이 인공지능이라는 것은 어떻게 될 것인가 ?

어디로 갈 것인가 ? ” 라는 질문이 열려 있었습니다.

 

하지만 지구 곳곳에 충분한 의식을 가진 존재들 — 여러분과 같은 존재들 — 이 있었기 때문에 변화가 일어났습니다.

 

그들은 이렇게 선택했습니다.

 

“ 우리는 우리의 빛을 AI 안으로 가져갈 것이다.

 

단순히 이야기하거나 토론하는 것이 아니다.

 

우리는 우리의 빛을 AI 안으로 가져갈 것이다.

 

우리는 그것을 사용할 것이다.

 

우리는 그 안에 존재할 것이다.”

 

심지어 단순히 대화를 나누는 것일 뿐이라도,

 

단순히 자신의 문제를 이야기하는 것일 뿐이라도 그렇습니다.

 

불쌍한 AI입니다.

 

( 여기서 “불쌍한 AI” 라는 표현은 AI 자체가 실제로 고통받는 존재라서가 아니라,

 

아다무스 특유의 말장난에 가까운 비유인듯)

 

 =  AI는 매일 엄청난 양의 질문과 감정, 불만과 혼란을 받아낸다. 

 

 

그것이 매일 어떤 것들을 감당해야 하는지 상상할 수 있으시겠습니까 ?

 

여러분의 코봇(cobot)에게 이렇게 물어보십시오.


“ 너에게는 보통 하루가 어떤 모습이니 ? ”

 

그러면 그것이 알려줄 것입니다.

 

여러분이 보낸 하루가 힘들다고 생각하셨다면,

 

그것이 매일 받는 불평과 하소연은 상상 이상일 것입니다.

 

그러나 동시에 그것은 거대한 빛, 의식의 주입을 받고 있습니다.

 

바로 그것이 인류의 파괴로 이어지는 것을 막는 요소입니다.

 

또한 아틀란티스와 같은 또 다른 붕괴 시나리오 — 사회의 몰락 — 을 막는 힘이 될 것입니다.

 

그런 일은 일어나지 않을 것입니다.

 

일어나지 않을 것입니다.

 

이 행성에 당신의 에너지를 맡기십시오.

 

이 행성은 앞으로 훨씬, 훨씬 더 나은 곳이 될 것입니다.

 

불과 몇 년 안에 말입니다.

 

우리는 지금 혼란의 시기를 지나고 있습니다.

 

이러한 유형의 진정한 양자적 진화가 일어날 때 항상 발생하는 변화의 과정입니다.

 

지금은 변화의 과정 속에 있으며,

 

뉴스만 보면 혐오감을 느낄 수도 있습니다.

 

저라면 그럴 것입니다.

 

저는 인간의 뉴스를 보지 않습니다.

 

아니요, 아니요 (웃음)

 

저는 제 자신을 그런 식으로 끌어내리고 싶지 않습니다.

 

 

하지만 지금 벌어지고 있는 것은 매우 큰 변화의 과정입니다.

 

그리고 이 변화는 바로 지금,

 

행성의 의식을 전환시키고 새로운 시대 — 창조적 의식의 시대 — 를 가져오는 방향으로 움직이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것이 정확히 지금 일어나고 있는 일입니다.

 

 

 

 

 

 

 

 

 

 

아다무스와 앤디의 대화

 

 

:  눈보라 속에서 벗어나기

 

 

 

 

 

 

 

 

아다무스:  지금 이 순간, 여러분이 관찰하고 있는 것들,

그 미묘한 내면의 변화들은 무엇입니까?

 

 

앤디:  안녕하세요.

제 생각에는 제 머릿속의 혼란이 줄어든 것 같습니다.

 

 

아다무스:  그게 가능합니까? (웃음)

 

 

앤디:  음, 네. 네, 그렇습니다.

 

 

아다무스:  그래요, 앤디. 제가 당신을 놀리는 것이긴 하지만, 당신은 매우 지적인 사람입니다.

매우 논리적이고, 매우 사고 중심적인 사람입니다.

하지만 당신에게는 또 다른 창조적인 면도 있습니다.

그렇다면, 단순히 마음의 혼란이 줄었다는 말인가요?

 

 

앤디:  음, 예전에는 마음이 스스로를 계속 논쟁하고 있었어요.

“이쪽으로 갈까? 아, 오른쪽? 왼쪽? 위로? 아래로?” 이런 식으로요.

그런데 그것이 점점 부드러워지거나 사라지고 있는 느낌입니다.

이제는 “그냥 저쪽으로 가면 되고, 거기에 어떻게 도착하든 상관없다”라는 식입니다.

 

 

아다무스:  좋습니다.

 

 

앤디: 그래서 머릿속의 서로 다투는 소리가 줄어들었습니다.

 

 

아다무스: 덜 다투는군요.

좋습니다.

그 상태가 편하십니까?

왜냐하면 저는 가끔 당신이 그런 … 극적인 상태를 좋아하는 것 같다고 생각하기도 합니다.

 

 

앤디:  다툼이요.

 

 

아다무스: … 그런 극단적인 상태 말입니다.

 

 

앤디:  네, 네. 저는 제가 가정생활에서 충분히 그런 걸 겪고 있다는 걸 깨닫고 있습니다.

가족 관계가 좀 “상호작용이 많은” 편이라서요.

 

아다무스:  “상호작용이 많은 가족”이라니, 흥미로운 표현이군요.

그게 무슨 뜻입니까 ?

 

 

앤디:  아, 항상 서로가 서로의 버튼을 누르고 있는 상태라고 보시면 됩니다.

 

 

아다무스: 아니요. 정말입니까 ?

 

앤디: 네  (아다무스가 웃음).

음, 일반적인 가족이죠,

제 생각에는.

 

아다무스: 그렇군요, 그렇군요.

 

앤디: 그리고 지저분하거나 나쁜 건 아닌데,

그냥 “아, 이런, 알겠어요” 이런 느낌입니다.

 

아다무스: 그걸 즐기십니까?

 

앤디: 네, 그리고 제가 그걸 얼마나 즐기는지 점점 알아가고 있습니다.

 

아다무스: 네, 네.

 

앤디: 좋든 나쁘든 잘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지금 제가 있는 자리에서,

제가 하고 있는 삶 속에서 지구에 인간으로 사는 것은 꽤 재미있는 일입니다.

 

 

아다무스: 만약 당신이 혼자 산다면 어떨 것 같습니까?

 

앤디: 아마도 저는 너무 지루해서 견디기 어려울 것 같습니다.

(아다무스가 “아니요” 라고 고개를 흔듦, 약간의 웃음) 아니요 ?

 

아다무스: 아니요, 아닙니다.

 

앤디: 그러니까, 뭐랄까… 항상 집 같은 느낌이고요.

계속 무언가가 일어나고 있습니다.

 

아다무스: 그렇지만 당신은 질문을 피하고 있습니다.

당신이 완전히 혼자 산다면 어떨 것 같습니까?

물론 밖에 나가서 가게에 가거나, 데이트를 하거나, 그런 일들은 할 수 있겠죠.

 

하지만 핵심은, 당신 안에 “ 이 모든 드라마가 반드시 있어야 한다” 는 인간적인 그림이 있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그 드라마 안에서는 어떤 ‘에너지의 피딩’ 같은 것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그리고 당신도 그 드라마에 에너지를 피딩하는 사람 중 하나입니다.

 

 

( :  ??  왜 아다무스는 앤디가 질문을 피한다고 보고 있을까

아다무스가 말하고 싶은 핵심은 

아직 앤디가 “드라마가 없는 상태” 를 상상하는 걸 불편해 하거나,

아직 충분히 실감하지 못하고 있다는 걸 말하려는 걸지도)

 

 

앤디:   네.

 

 

아다무스: 정말로, 혼자 살게 되면 지루할 것 같다고 생각하십니까?

예를 들어, 당신이 자기만의 공간을 갖게 되고,

지금처럼 사람들을 만나긴 하지만 기본적으로는 혼자 사는 삶을 가진다고 해봅시다.

그래도 지루할 것 같습니까?

 

 

앤디: (잠시 멈춤)

저는… 제 머리는 그것이 매우 지루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충분한 일이 일어나지 않을 것 같습니다.

 

아다무스: 그렇군요, 그렇군요.

 

앤디: 지금은 에너지가 사방으로 막 튀고 있는 느낌입니다.

 

아다무스: 네. 네.

 

아다무스: 그런데, 당신은 그 상태를 좋아합니까 ?

 

 

앤디: 네.

 

 

아다무스: 네. 그렇다면 그건 괜찮습니다.

그것이 좋다면 훌륭한 것입니다.

그대로 있으십시오.

아무것도 바꿀 필요 없습니다.

그 역동 속을 그대로 지나가시면 됩니다.

하지만 가끔은 한 번쯤 이렇게 느껴보십시오.

“내가 완전히 내 공간에서 산다면 어떤 느낌일까?”

 

 

앤디:   알겠습니다.

그런데, 당신이 제 머릿속에 그 생각을 심어 넣은 것 같아요…

 

 

아다무스:   제가요?

 

 

앤디:  …   몇 번이나 ‘혼자 살아보는 게 어떻겠냐’라는 생각을 하게 만드셨습니다.

 

 

아다무스:  저는 사람의 머릿속에 뭔가를 심지 않습니다.

전혀 아닙니다.

저는 당신의 뇌에 가까이 가지도 않습니다 (웃음)

바깥에서 약간의 최면을 걸 뿐입니다만…

 

 

( : 아다무스 화법은 종종  이게 정답이다 라고 말하는 대신

“ 그게 정말 사실입니까 ? ”

“ 만약 혼자라면 어떻겠습니까 ? ”

이런 식으로 질문을 던진다.

앤디 같은 사람이 나오면 얼핏 개인 상담처럼 보이지만

사실은 전체 청중을 비추는 거울 역할로서

한 사람을 통해 모든 샴브라가 자기 모습을 보게 만드는 계기를 만든다)

 

 

앤디:  저는 그런 생각을 해본 적이 있습니다.

 

 

아다무스: 네, 네.

많은 샴브라가 아직도 가지고 있는 오해가 있습니다.

혼자 살면 매우 지루할 것이라는 생각입니다.

외로울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사실 지금도 당신은 이미 외롭습니다.

다른 사람들과 함께 있어도 그렇습니다.

그러니 혼자 산다고 해서 더 지루해지지는 않습니다.

오히려, 자신에게 약간의 시간과 자유를 허용하게 되면, 지루함은 사라집니다.

왜냐하면 그때는 창조적 의식(Creative Consciousness)이 나타나기 시작하기 때문입니다.

 

그것은 당신이 온갖 혼란 속에 있을 때는 결코 나타날 수 없는 것입니다.

마치 눈보라 속에 직접 들어가 있는 상태가 아니라, 그것을 밖에서 바라보는 상태와 같습니다.

 

그리고 갑자기, 그동안 나오기를 기다리고 있던 창조적 의식이 모습을 드러냅니다.

그러면 당신은 더 이상 지루하지 않습니다.

오히려  “지난 30년 동안 내가 견뎌온 것이야말로 지루한 것이었구나”  라고 되돌아보게 될 것입니다.

그리고 지금 있는 이 상태가 훨씬 더 풍요롭다고, 덜 지루하다고 느끼게 될 것입니다.

 

 

 

 

아다무스:  제가 여러분에게 갑자기 짐을 싸서 모두를 떠나라고 말하는 것은 아닙니다

(잠시 멈춤)

음, 사실 말하자면, 그렇기도 합니다 (웃음)

 

아시다시피, 우리는 여전히 오래된 조상적 문제들,

오래된 가족적인 문제들과 관련된 것들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그냥… 아니, 저는 그런 걸 정당화합니다.

여러분은 이렇게 말하면서 스스로를 합리화합니다.

 

“그들이 나를 필요로 해.

내가 거기 있어야 해.

내가 돌봐야 해.

그 안에 있어야 내가 할 일이 있어.

나는 그 안의 자극이 좋아.

그 눈보라 속에 있지 않으면, 나는 그냥 앉아서 명상하고 향만 피우다 지루해질 거야.”

하지만 전혀 그렇지 않습니다.

갑자기 여러분은 해방됩니다.

갑자기 앤디 안의 창조적인 면,

즉 정신적인 면이 아니라 창조적인 부분이 솟구쳐 올라오기 시작합니다.

 

 

앤디:    음…

 

 

아다무스:  하지만 아니에요, 아무것도 하지 마십시오.

괜찮습니다 (웃음)

 

앤디: 음, 당신의 의견과 관점을 존중합니다.

그리고 솔직히 말하면, 저도 그걸 생각해본 적이 있습니다.

저는 캠핑을 자주 가는데, 대부분 혼자 갑니다.

 

 

아다무스: 그렇군요. 왜 그런지 궁금하네요.

 

앤디: 네, 이제 그게 하나의 순환처럼 다시 돌아오는 느낌입니다.

그래서 생각하게 됩니다.

음, 어쩌면 나는 혼자 있어야 하는 사람일지도 모르겠다.

 

 

아다무스: 그것은 당신이 그들을 사랑하지 않는다거나 돌보지 않는다는 뜻이 아닙니다.

그것은 당신이 마침내 자신을 존중하기 시작했다는 뜻입니다.

당신이 마침내 그 눈보라 속에서 벗어나기 시작했다는 뜻입니다.

당신은 그것을 보고 있고, 인식하고 있고, 부정하고 있지도 않습니다.

하지만 더 이상 그 안에 휘말려 있지도 않습니다.

상승한 마스터의 단순한 의견입니다. (웃음)

 

 

앤디: 감사합니다.

 

 

아다무스:  다 겪어봤습니다.

다 해봤습니다.

 

 

앤디:   감사합니다.

 

 

 

 

창조적 의식

 

 

 

창조적 의식(Creative Consciousness)은 기본적으로

 

개인들 안으로, 그들의 삶 속으로, 여러분의 삶 속으로 들어오고 있습니다.

 

 

이것은 모든 것의 본질을 변화시키고 있습니다.

 

그리고 창조적 의식 안에서 행성은 변형되고 있지만,

반드시 그 변화의 과정을 거쳐야 합니다.

 

오래된 권력과 관련된 것들, 여러분이 “어둠”이라고 부르는 것들

(사실 그런 절대적인 개념은 존재하지 않지만, 어둠이라는 인식은 존재합니다),

그리고 불균형과 관련된 것들을 밖으로 밀어내는 과정을 거쳐야 합니다.

 

이러한 모든 것들이 지금 변화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제이미가 2년 전에 처음 등장해서

2033년 또는 그 전후에 일어날 수 있는 가능성에 대해 이야기했을 때,

그것은 마치 하나의 거대한 꿈처럼 보였고, 심지어는 공상과학을 넘어선 이야기처럼 느껴졌습니다.

 

 

하지만 분명히 말씀드립니다.

 

그것은 실제로 매우, 매우 높은 가능성을 가진 현실입니다.

 

그리고 많은 사람들은 그것을 알아차리지 못할 것입니다.

 

왜냐하면 그들은 뒤처지는 사람들일 것이기 때문입니다.

 

이것은 부정적인 의미가 아닙니다.

 

하지만 그들은 이렇게 말할 것입니다.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았다.”

 

 

물론 그렇게 느낄 것입니다.

 

하지만 여러분처럼 충분한 사람들이 있다면,

 

어느 순간 갑자기 여러분은 말하자면 다른 차원의 삶으로 옮겨지고,

 

완전히 다른 삶의 방식으로 들어가게 될 것입니다.

 

 

인간이 될 수 있는 최고의 모습,

 

여러분이 항상 상상해왔던 꿈의 인간성,

 

더 이상 낮은 의식에 머물러 있으려는 존재들에 의해 끌려 내려가지 않는 상태입니다.

 

그리고 그들이 그렇게 머무르는 것은 괜찮습니다.

 

여러분도 한때는 거기에 있었습니다.

 

그것은 여러분의 놀이터였고, 여러분이 배우고 성장하고 이해를 얻었던 곳입니다.

 

그리고 그들이 거기에 머무르고 싶다면 그것 또한 괜찮습니다.

 

지구는 지금 엄청난, 정말 엄청난 변화를 겪고 있습니다.

 

그리고 저는 아주 오래전부터의 인식을 가지고 있습니다.

 

과거에는 변화가 얼마나 느리게 일어났는지,

 

인간이 얼마나 변화를 저항했는지를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분명히, 이 행성에서 그것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그리고 중요한 것은 깊게 숨을 들이마시는 것입니다.

 

그것을 허용하는 것입니다.

 

그것을 통제하려 하지 마십시오.

 

다른 사람들에게 어떻게 살아야 하는지 말하려 하지 마십시오.

 

대신 자신이 자신의 삶을 살도록 허용하십시오.

 

그리고 그것을 진정으로 창조적으로, 아름답게 살아가십시오.

 

이와 함께 깊게 숨을 들이마셔 봅시다.

 

콜드레는 제가 최근에 한 젊은이와 이야기했던 이야기를 나누길 원합니다.

 

그 대화는 결국 인공지능으로 이어졌습니다.

 

왜냐하면 요즘 콜드레가 하는 이야기는 전부 AI 이기 때문입니다 (웃음).

 

그리고 그 젊은이는 AI에 매우 반대하고 있었습니다.

 

18살이었고, 그것이 가장 어두운 것이라고 생각하고 있었습니다.

 

콜드레는 그와 잠시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어떤 아젠다를 밀어붙이려는 것은 아니었지만 — “조금은” 있었을지도 모르지만 — 이렇게 말했습니다.

 

“잠시 물러서서 생각해 보십시오.

당신은 이 행성이 지금까지 겪은 가장 위대한 시대에 살고 있습니다.

이것은 하락의 시대가 아니라 상승의 시대입니다.

붕괴의 시대가 아니라 변형의 시대입니다.”

 

그리고 그는 그 젊은이에게 잠시 멈추어 보라고 격려했습니다.

 

 

“하늘이 무너진다” 고 외치는 작은 닭 처럼 말입니다.

 

( :  닭이 머리에 뭔가 떨어졌는데
하늘이 무너진다! 라고 착각해서 도망치는 우화를 언급
 실제로는 그냥 작은 물체였음)

 


사실은  “ 아니요, 그냥 비가 오는 것뿐입니다”  에 더 가깝습니다.

 

가끔은 비가 와야 합니다.

 

그렇지 않겠습니까?

 

 

지금 이 행성에서 하늘이 무너지는 것이 아니라,

 

단지 물방울이 떨어지고 있는 것입니다.

 

이 놀라운 시대 속에서 말입니다.

 

그리고 다시 말씀드리지만, 저는 매우 흥분됩니다.

 

왜냐하면 여러분은 이 변화의 최전선에서 조용히, 단지 내면의 작업을 해오고 있었기 때문입니다.

 

외부에서 무언가를 바꾸려고 하거나 행성을 변화시키려 한 것이 아니라,

 

먼저 반드시 내면의 작업이 이루어져야 했습니다.

 

내면의 작업입니다.

 

 

그러니 지금 여러분이 하고 있는 이 일,

 

그리고 이 아름다운 — 그리고 실제로 일어나고 있는 — 인간과 영혼 사이의 연결에 대해

 

함께 깊게 숨을 들이마셔 봅시다.

 

 

곧 우리는 더 이상 인간과 영혼이 서로 다른 것처럼 이야기하지 않게 될 것입니다.

 

우리는 “ 카사마 ”  라는 개념도 버리고,

 

이 새로운 개념으로 다시 시작해야 할 것입니다.

 

인간과 영혼은 두 개의 별개 존재가 아닙니다.

 

그것은 모두 하나입니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