댓글 리스트
-
답댓글 작성자 제이어스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20.09.20 컴활 1급 시험, 그거 2주면 따는거 아냐? 하는 분들도 있겠지만, 저는 정말 오랜시간 이 시험을 준비하면서 왜 나만 못하는거지 하며 스스로에게 자책을 많이 하였어요. 아무나 따는 자격증일수도 있겠지만, 그 아무나도 못되어서 2년동안 정말 힘들었거든요. 컴활 자격증을 따니깐, 이제 모든지 이룰 수 있을 것 같은 자신감도 생겨났습니다. 그리고 강의를 듣고나서 또 든 생각은, 진작에 정익종 선생님을 만났다면 조금 더 빠른 시일내에 합격할 수 있지 않았을까라는 생각을 해요.
-
답댓글 작성자 제이어스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20.09.20 인생아사랑한다 제 기운 나눠드릴게요 !! ㅜㅜ 맞아요.. 기출문제 다 외우는게 의미가 없는게 정익종쌤이나 조교님들이나 학생분들이 같이 복원한거라 퀄리티 높고 좋은문제들로 강의가 진행되는건 맞는데.. 제가 여태 달달 외워서 시험을 보러가서 그랬는지 이상하게 같은 좀만 응용되면 못풀고 막히고..그래서 진짜 너~무스트레스 받았어요. 다른분들 수기보니까 기본강의 1단계 15강짜리들 있죠! 그게 중요하다고 말씀하셔서 이게 중요한가보구나 하고 5~7번씩 풀어서 암기가 아닌, 진짜로 문제를 보면 어떻게 풀어야할지 그 방향이라고 할까요? 그게 눈에 익니까 토막이랑 상설 모의고사 딱1개보고 기출 손도안댔는데 액세스는 다풀수있었고 엑셀은 함수2문
-
답댓글 작성자 제이어스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20.09.22 꼭 다 풀어야겠다는 마음으로 스트레스 받으며 풀기보다는 이런문제도 있구나 하면서 안풀리시면 선생님 강의나 해설보면서 부족한부분 채우시면 될 것 같습니다~ 컴활이 솔직히 자리운도 있어서 액세스가 엄청어렵게 나올때도 있고 엑셀이 엄청어렵게 나올때도 있고 하거든요. 제가 시험본건 엑셀이 조금 어렵긴 했는데 보통 대부분 엑셀과락으로 많이들 불합격하시기 때문에 토막 열심히 풀어보심 좋을거같아요.. 저는 20-7, 20-6토막만 보고가서 크게 도움이 되진 않을것 같네여 ㅠㅠ 그 2개에 한해서는 저는 풀만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