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라흐만과 세 신>
브라흐만은 비인격신이고, 그것에 대응하는 인격신이 이슈와라(Isvara)이며,
그 이슈와라의 세 가지 속성이
브라흐마(Brahma/창조신), 비슈누(Viṣṇu/유지신), 시바(Śiva/파괴신)이다.
브라흐만(Bráhman)은 힌두교의 최고 원리이자 최고신으로 중성적인 원리이다.
브라만(Brahman) 또는 브라민(Brahmin)은 인도 카스트 제도에서 가장 높은 지위인 승려 계급이다.
브라흐마(Brahmā)은 힌두교의 최고 원리이자 최고신인 브라흐만(Brahman)이 인격화된 남신으로 힌두교의 삼주신(三主神 · Trimurti)인 브라마 · 비슈누 · 시바의 하나로 창조신이다.
최고신 브라흐만(Brahman, 중성, 범)
창조신 브라흐마(Brahma, 범천)
사제, 성직자 브라만(Brahman, 바라문), 영어로는 브라민(Brahmin)
다음검색
댓글
댓글 리스트-
작성자현요한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24.03.19 트리무르티(브라흐마, 비슈누, 시바) 이들 3신은 '세 개의 형상(Three Forms)', 트리무르티라 묶여 불린다. 트리무르티는 인도의 삼위일체[5]을 만족시키는 주신들이지만 동시에 우주의 근본 에너지 브라흐만[6]의 가장 강력한 화신에 해당되면서도, 곧 브라흐마, 비슈누, 시바가 통합되어 일체화된 브라흐만의 인격신으로도 정의가 된다고 한다.
최고신 브라흐만(Brahman, 중성, 범), 창조신 브라흐마(Brahma, 범천), 사제 성직자 브라만(Brahman, 바라문), 영어로는 브라민(Brahm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