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 고장 수리 Q&A

도어배선교체

작성자늘푸른(경남 진주)|작성시간26.06.22|조회수84 목록 댓글 7

고장증상
1. 1년전부터 조수석창문이 간헐적으로 작동안됨.
지난주 갑자기 아예작동안됨.
2. 리모컨으로 잠금을 누르면 반응없으나 키로 잠그고 리모컨 잠금을 누르면 “삑” 소리와함께 깜빡이 점멸함.(리모컨으로 잠금, 열림이 작동안됨)
3. 키로 잠금하면 릴레이 작동느낌(쓰~~으윽)이 났었는데 아무 느낌없음(힘없이 돌아가는 느낌)

처음엔 조수석 도어모터 고장인가 의심했었는데 릴레이작동이 안되는것같아 아무래도 단선이 된건가 의심했고 제일 의심스런곳이 문짝에서 본체로 넘어가는 주름관속 전선들이 범인일것같아 우선 저렴한 도어배선부터 교체해야겠다 생각했습니다(제차는 17년식, 연식도 있고 고질병이란 얘기를 들은것같아 일단바꿔보자 결심)

결론은 예상대로 주름관안쪽 선들의 단선과 단선일보직전의 선들, 깜짝 놀랬습니다.


4가닥 이미 끊어져있고 나머지도 단선일보직전, 쇼트 안난게 다행입니다.

부속대 30,140원 현금으로 26,000원 결재


배선교체 후 모두 정상작동 됩니다.

혹시나 회원님들중에서도 단선이 아니더라도 한번쯤 확인해보심을 추천드립니다.

단선확인은 클러치 왼쪽에 보시면 문짝에서 넘어오는 선이보이는데 커넥터 3개 분리후차체쪽 주름관 고무 하나만 벗겨서 살짝 젖혀보면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커넥터 분리하지않고 주름관 고무만 벗겨서 확인해도 됩니다)

한주 시작하는 월요일인데 남쪽엔 비가 오락가락하네요 덕분에 선선해서 좋습니다.
모두 한주 파이팅하시고 좋은일만 가득하시길요^^~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큐피트(경기 성남) | 작성시간 26.06.22 new 손재주가 대단하십니다
    수고하셨습니다
  • 답댓글 작성자늘푸른(경남 진주)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22 new 이건 대단한건 아니구요 누구나 도전하셔도 됩니다^^
    감사합니다.☺♫
  • 작성자달려라 빨강(동호회장) | 작성시간 26.06.22 new 고생 하셨어요 정상작동되니 후련 하시것어요
  • 답댓글 작성자늘푸른(경남 진주)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22 new 네에^^~
    예전에 회장님이 올리신글보고 따라했습니다.
    감사드려요^^~
  • 작성자카프(고문) | 작성시간 39분 전 new 수고 수고 수고 많으셨습니다
    더운 날씨에 고생 하셨어요~^^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