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대생의 꿈, HS 자반증 치료
[re] 질문좀하겟습니다
등록일 : 2009-10-16 15:30:20 | Hit : 1,084 |
특발성 혈소판 감소성 자반증은 일종의 자가면역질환으로 우리 몸의 면역체계가 혈소판을 공격하면서
혈소판이 정상보다 많이 파괴됨으로 인해 혈소판의 수가 감소함으로서 각종 출혈증과 동반된 합병증이 발생하는 질병입니다.
혈소판은 우리 몸의 지혈 기전에 있어 매우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는데 이러한 혈소판의 수가 감소됨으로 인해 정상적인
경우에는 지혈되었어야 손상이 제대로 지혈되지 못하고 출혈을 일으키는 질환입니다.
아직 정확한 원인은 밝혀져 있지 않은 질환 가운데 하나입니다.
색소성 자반성 피부염 혹은 색소성 자반성 발진은 일종의 혈관염으로, 겪으시는 것 처럼 붉은 반점이 생겨나고 시간의
경과와 함께 갈색의 색소 침착을 남기면서 서서히 회복을 보이는 질환입니다.
역시 정확한 원인은 알려져 있지 않고 면역질환의 일종으로 추측되고 있습니다만, 희귀한 질환이기 때문에 연구에 어려움이
있다고 합니다. 서양의학에서는 스테로이드 제제가 사용되어지고, 치료에 반응도 곧잘하는 모양입니다만, 역시 재발의 우려가
있는 질환입니다.
색소성 자반성 발진에 대한 본원의 증례가 없기 때문에 어떤 치료와 방법이 좋겠다고 말씀드리기는 어렵습니다.
다만, 지금까지의 경험을 토대로 추측해본다면, 일종의 혈관염이고 자가면역반응이기 때문에 아토피나 지루 피부염, 건선과
같은 질환에 효과가 있는 한방치료법과 관리를 대입해볼 수 있는 가능성은 존재한다고 보여집니다.
말씀하신 조합 즉 삼백초 유근피 민들레 서목태 를 시도해 보실 수는 있겠습니다.
다만, 이와 같은 조합이라면 아주 가벼운 아토피라면 모르겠습니다만 일정 정도 이상의 아토피에 효험을 보이기는 어려운
정도이기 때문에 자반증 정도의 질환에 과연 효과를 볼 수 있을런지는 확실치는 않습니다.
장기 복용시 몸에 주는 부담감은 있을 수 있겠습니다. 서목태 즉 검은 콩을 제외하고 전부 성질이 찬 한약재들이기 때문에
소화기가 차거나 몸이 찬 분들은(몸에 자각적으로 열감이 혹은 환부에 열감이 느껴진다고 해서 몸이 열한 것은 아닙니다.)
장기 복용은 어려울 수도 있겠습니다. 사용전에 먼저 한의사 선생님과 상의해 보시기 바랍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아토피는 피부병이 아닙니다.
|도원아이한의원 원장 이승규
||053)759-5175
~~~~~~~~~~~~~~~~~~~~~~~~~~~~
> 한8년정도 아토피를 달고 살앗는데요.탈스도하고 지금은 겉으로보기엔잘 모를정도이고요.좋아젓다 나빠젓다 반복중인데.
> 최근 몇달전부터 무릅과 발등에 빨간점같은게 생겨서 안없어지길레 한림대성심병원 피부과에 가서 피검사와 조직 검사를 햇는데요.
> 색소성 자반성 피부염이라고 하더라구요. 그리고 피 검사중에 항원과 항체에 양성반응이 나왓다고 그래서 그것이 무엇이냐고 하니까 잘안 알려주시고 3개월뒤에 다시 검사해 보자고 하더라구요.
> 궁금한게 있는데 색소성 자반성 피부염이 특발성 혈소판감소성자반증 이랑 같은 건가요? 네이버나 검색해봐도 색소성 자반성 피부염은나오질 않아서 무엇인지 몹시 궁금하네요.
> 그리고 스테로이드 들어잇는 약처방을 받앗는데 솔직히 양악은 먹기시른데 적절한 치료 방법이 잇다면 좀 알려주세요.
> 그리고 최근 치료 명목으로 하고 잇는건 정보 교류장에서 몇명 회원 분들이 효과를 보았다는 한약제 레시피(삼백초, 유근피, 민들레. 서목테,)달인 물을 하루두번씩 거의 한달넘게 먹고잇는데 아직 뚜렷한 효과는 못느끼지만 그냥 꾸준히 먹고는 있습니다.
> 한의사 처방없이 먹는거지만 부작용이 크게 없다는 말을 듣고 먹고 잇는데 괜찮을까요?그리고 이들 약제가 자반증에도 효과가 있는지도좀 알려주세요.
|
여대생 여대생의 꿈, HS 자반증 치료
댓글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