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금 관련 경제 소식들(20/11/21)

작성자홍두깨|작성시간20.11.21|조회수1,045 목록 댓글 10

금 관련 경제 소식들(20/11/21)

 

주간 금 시세

주간 금 선물 차트입니다.

주간 은 선물 차트입니다.

주간 달러 인덱스 차트입니다.

주간 텍사스 원유가격 차트입니다.

주간 다우존스 주식 차트입니다.

 

경제 소식들

어두운 겨울이 봄 재개를 이기며 주식 하락, 암호통화 강타

2020년 11월 20일, zero hedge

https://www.zerohedge.com/markets/stocks-dip-crypto-rips-dark-winter-trumps-spring-reopening

백신에 대한 모든 과대광고가 정상으로 돌아오며 백신 희소식은 부양 나쁜 소식이면서 뉴스에 팔자가 되고 있는 듯하다. 백신과 치료에서 좋은 소식에도 불구하고 주식들은 S&P와 다우는 주간으로 하락하며 소형주들은 최고이며 나스닥은 마지막 몇 분에 하락하여 혼란스럽다.

 

항공사들은 이번 주 상승을 하였다(그러나 지난 며칠간 시들했다).

 

강한 상승 후 상승한 것을 겨우 유지하며 은행들도 비슷한 모습이다.

...

주식들의 혼란에도 불구하고 채권들은 장기물 수익률이 11bp 넘게 하락하며 매수세가 강하였다.

 

30년물 수익률은 하락하여 화이자 백신 급등의 모든 것을 지워버렸다.

 

 

달러는 한 주일간 미끄러지며 선거 직후, 화이자 백신 이전 저점으로 돌아갔다.

 

라이트코인과 리플이 앞선 실적을 내며 암호통화들은 이번 주 대단한 한 주였다.

 

비트코인은 신고점에 가껍다.

 

...

구리와 원유는 귀금속들이 하락하는 가운데 상승하였다.

 

금은 화이자 백신 추락 저점에서 반등하였다....

2020-11-20_11-48-06.jpg

 

최종적으로 블룸버그가 보도하듯이 백신에서 진전 소식이 주식들을 올렸음에도 대유행이 경제 손상을 일으키고 통화 부양은 계속 채권 투자자들을 붙들면서 세계 마이너스 수익 부채의 재고는 기록적인 17.1조 달러로 올라갔다. 0 수익률에 가까운 중국의 첫번째 국채 판매의 광란은 그 자산 등급에 대한 확고한 수요를 부각시켰다.

 

그리고 그것은 금을 지지하고 있다(아마도 비트코인 급등에 대한 이유가 될 수도)...

 

...

 

 

달러의 몰락과 금

일부 미국인들 식품 위해 12시간 기다리고 유엔 식량 프로그램은 2021년 엄청난 기아를 경고

(UN World Food Program Warns Of “Famines Of Biblical Proportions In 2021” As Some Americans Wait 12 Hours For Food)

2020년 11월 15일, Michael Snyder

http://theeconomiccollapseblog.com/archives/un-world-food-program-warns-of-famines-of-biblical-proportions-in-2021-as-some-americans-wait-12-hours-for-food

 

유엔 세계 식량 프로그램은 2020년 노벨 평화상 수상자였으며 그 기관 책임자는 2021년 세계 곳곳에서 진정 파멸적인 기근에 대한 잠재성을 경고하고 있다. 올해 전 세계에서 시행된 코비드19 봉쇄는 여러 부자 나라들에서 엄청난 고통을 일으킨 것만 아니라 가난한 나라들에선 경제 황폐화가 굶주림의 경고를 울리는 파도를 일으켰다. 봉쇄가 해제되었을 때 일들이 나아질 것이라는 희망이 있었는데 지금 새로운 봉쇄가 가해지고 있고 많은 전문가들은 이것이 깊은 빈곤에 살고 있는 이들에게 의미하는 것에 대하여 경고하고 있다.

 

데이빗 비즐리는 자신의 기관이 노벨 평화상을 받았을 때 진짜 흥분했는데 그에 대한 모든 관심들이 돈을 요청할 기회를 주었기 때문이다. 대대적 돈의 유입 없이는 우리는 "2021년 엄청난 기근"을 보게 될 것이라고 그는 말한다.

...

앞서 독자들에게 내가 설명한 것처럼 코비드19에 의해 일어난 경제 봉쇄와 함께 광범위한 곡물 흉작은 세계 식량 분배 시스템에 엄청난 압박을 가했다. 전 세계적으로 식품 가격들은 급속히 오르고 있으며 이는 경제적 식량 연결망의 바닥에 있는 사람들을 가장 손상주고 있다.

 

비즐리에 따르면 세계의 많은 지역들은 향후 3-6개월 안에 큰 식량 위기에 직면할 가능성이 있다.

...

이곳 미국에선 희소식이 누구도 지금 굶주림에 직면하지 않고 있다는 것이다.

 

그러나 나쁜 소식은 우리가 1930년대 이후 최악의 경제 하락의 가운데에 있으며 일부 미국인들은 식품 제공을 받기 위해 줄에서 12시간을 기다리고 있다는 것이다. 이를 믿지 못한다면 텍사스에서 일어난 식품 배급에 대한 새로운 뉴스를 보라...

 

이번 주 말 수 천 명의 가족들이 텍사스 식품 배급소에서 야채를 받기 위해 줄을 섰으며 계속되고 있는 코로나바이러스 대유행이 텍사스에서 굶주림과 경제적 곤경을 계속 가하면서 일부 사람들은 12시간까지 줄을 섰다.

 

토요일 달라스의 북 텍사스 식품 배급소의 식품 배급 사태는 7천 마리 칠면조를 포함하여 60만 파운드의 식품 배급을 보았다.

 

여러분은 필사적으로 12시간 동안 줄을 서야 한다.

 

그러나 여러분이 대단히 배고프고 돈이 부족할 때 갑자기 보통 땐 여러분이 하지 않던 것들을 기꺼이 하여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추수감사절 저녁을 갖지 못하는 이들에게 이 식품 배급은 진정 큰 것이었다.

...

다른 곳에선 수 백만에 수 백만의 미국인들은 휴가철이 끝난 후 그들 집에서 퇴거될 가능성에 직면하고 있다.

 

퇴거의 전국적 유예는 1월 1일에 끝나게 되어 있으며 2021년 1월에 우리는 기록적 숫자의 퇴거를 볼 수 있다고 보도되고 있다.

 

투자 은행이고 세계적 자문 회사인 스타우트에 따르면 1천 1백만에서 1천 3백만으로 평가되는 임대 가구들은 퇴거 위험에 있다. 유예가 해제되면 2021년 1월까지 640만 건의 잠재적 퇴거 신청이 있을 수 있다고 그 은행은 예상한다.

 

그 명령은 임대를 취소하거나 동결하지 않으므로 모든 세입자들의 임대는 오는 1월 1일에 종료된다. 그 전망에서 연장의 임대 경감 없이는 많은 힘들어하는 임대인들은 퇴거에 직면하게 된다.

 

나는 그 유예가 연장될 수 있다는 느낌을 갖지만 그것은 집주인들에게 더 많은 금융 압박을 가할 것이다.

 

그리고 어느 시점에 추가 유예는 없을 것이며 모든 임대료 연기는 시한이 끝나며 그들 가구들 대부분은 돈을 지불할 수 없어서 퇴거될 것이다.

 

한편, 날아 갈수록 더 많은 미국인들이 일자리를 잃고 있으며 지금 전국적으로 내려지고 있는 새로운 봉쇄는 점점 그 과정을 가속할 것이다.

 

정치적으로 무슨 일이 일어나든 관계없이 미국 경제적 악몽은 2021년에 심해질 뿐이며 그것은 우리가 더 많은 소요를 보게 될 듯하다는 것을 말한다.

 

물론 대부분 사람들은 이미 미국에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가를 이해하고 있고 그래서 그렇게 많은 개인들이 도심지역들을 탈출하고 있다. 뉴욕 포스트에 따르면 30만 명을 훨씬 넘는 사람들이 지난 8개월에 걸쳐 뉴욕을 떠났다.

...

이는 현대 미국사에서 가장 미친 시기이고 우리가 또 다른 깊은 곤경의 해로 가면서 나는 독자들에게 새로운 내용들을 계속 알릴 것이다.

 

오랫동안 나는 경제 붕괴, 기근과 소요가 오고 있다고 경고해왔으며 이제 세 가지 모두 지속적으로 머리기사에 나오고 있다.

 

불행하게도 지금까지 우리가 경험한 것은 시작일 뿐이다. 세계 당국들은 재설정을 희망하고 있지만 대신에 그들이 얻게 될 것은 엄청난 용융이다.

-------------------------------------------------------------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 북마크
  • 공유하기
  • 신고하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봄이언니 | 작성시간 20.11.21 편안한 주말되세요 :)
  • 작성자비라 (^(00)^) | 작성시간 20.11.21 선생님 감사합니다.^(00)^ 댓글 첨부 이미지 이미지 확대
  • 작성자시골에서 살고파 | 작성시간 20.11.21 감사합니다
  • 작성자가거든 | 작성시간 20.11.22 감사합니다^^
  • 작성자루피 | 작성시간 20.11.22 감사합니다 ~^^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