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금 관련 경제 소식들(23/4/15)

작성자홍두깨|작성시간23.04.15|조회수782 목록 댓글 7

금 관련 경제 소식들(23/4/15)

 

주간 금 시세

주간 금 선물 차트입니다

주간 은 선물 차트입니다.

주간 달러 인덱스 차트입니다.

주간 텍사스 원유가격 차트입니다.

주간 다우존스 주식 차트입니다.

주간 10년 만기 미국 국채 수익률입니다.

 

경제 소식들

매파적인 연준 발언 및 스태그플레이션 공포는 시장에서 큰 반전을 촉발

2023년 4월 15일, zero hedge

https://www.zerohedge.com/markets/hawkish-fedspeak-stagflation-scares-spark-big-reversal-markets

미시건 대학의 인플레이션 기대치가 다시 급등하고 소매 판매가 재앙이었고 제조업 생산이 급감했다... 그러나 스태그플레이션 설정과는 별개로 모든 것이 굉장하다(헤드라인 산업 생산이 예상보다 더 많이 증가했고, 핵심 소매 판매가 예상보다 약간 덜 끔찍했으며, 헤드라인 미시건 대학 심리가 개선되었기 때문이다).

 

'연성' 자료와 '실제' 자료 모두 연속적인 실망을 보였기 때문에 힘든 한 주였지만(인플레이션 신호의 경우 일부 자산에 긍정적임) 전반적으로 '희망'(경성 자료와 연성 자료 간의 차이)은 2001년 3월 이후 가장 낮다.

 

이런 가운데 거래인들은 연준에 대한 단기 관점을 매파적으로 바꿨고, 미시건 대학 인플레이션 경험치 급등과 앞으로 더 많은 '고통'이 있을 것임을 분명히 한 연준의 월러에 자극을 받았다.

 

"금융 여건이 크게 긴축되지 않았기 때문에 노동 시장은 계속 강하고 매우 빠듯하며 인플레이션은 목표치를 훨씬 상회하므로 통화 정책을 더욱 긴축해야 한다."

 

그는 틀리지 않았다 ... 금융 여건이 완화되고 있으며 이는 연준이 원하는 것이 아니다.

5월에 25bs가 인상될 확률은 이제 최대 85%까지 올라간다 - 거의 실리콘밸리 은행 이전 수준으로 돌아간다.

 

미국 주식은 나스닥 지수가 기본적으로 변동이 없었고 다우 지수가 나은 실적을 내며 혼조세로 한 주를 마감했다. 매파적 발언(및 데이터)이 큰 수익을 내는 은행 실적과 싸우면서 하루는 약간 혼란스러웠다.

...

국채 수익률은 오늘 급등하여 전체 곡선을 이상하게 균일한 방식으로 끌어올렸다(모든 만기가 10-12bp 상승)...

 

2년물 수익률은 오늘 4.00%를 넘어 4월 초 이후 최고치를 기록했다..

 

달러는 오늘 5월 저점에서 반등하여 이번 주 손실의 상당 부분을 만회했지만 여전히 5주 연속 하락했다...

 

암호 통화들은 비트코인이 30,000달러 이상을 유지하면서 좋은 한 주를 보냈다.

 

금값은 좋은 한 주를 보내고 있었고, 오늘 뉴스가 나오기 전까지 사상 최고치에 가까운 상승을 펼쳤고, 그 후 금값은 2000달러 밑으로 급락했다. 그러나 늦은 시간에 현물 금이 마지노선 위로 다시 상승을 펼쳤다...

 

유가는 4주 연속 상승을 펼쳤고 서부 텍사스유는 82.50달러 이상으로 마감하여 2022년 11월 초 이후 가장 높은 주간 종가를 기록했다...

 

마지막으로, 그리고 가장 불길하게도, 미국의 국가 신용 위험은 이번 주에 사상 최고치로 치솟았다.

 

그러나 이봐, 아마 아무것도 아닐거야.

 

달러의 몰락과 금

경제적 눈사태에 대비하라, 큰 신용 경색이 이미 시작되었기 때문에

(Brace Yourselves For An Economic Avalanche, Because A Major Credit Crunch Has Already Begun)

2023년 4월 9일, Michael Snyder

http://theeconomiccollapseblog.com/brace-yourselves-for-an-economic-avalanche-because-a-major-credit-crunch-has-already-begun/

 

이것은 우리 중 많은 사람들이 생각했던 것보다 훨씬 빠르게 움직이고 있다. 몇 주 동안, 나는 다가오는 신용 경색에 대해 독자들에게 경고했다. 은행이 곤경에 처하면 돈이 정말 빠듯해지기 시작한다. 이는 모기지, 상업용 부동산 대출, 자동차 대출 감소, 신용 카드 발급 감소를 의미한다. 그러나 신용 경색이 완전히 시작되기까지는 시간이 걸릴 것이라고 생각했다. 불행히도, 나는 그것에 대해 틀렸다. 사실, 3월 마지막 2주 동안 미국의 은행 대출은 "기록상 가장 많이 계약"되었다고 보도되고 있다.

 

<미국 은행 대출은 3월 마지막 2주 동안 기록상 가장 많이 위축되었으며, 이는 경제에 해를 끼칠 위험이 있는 여러 유명 은행 붕괴 이후 신용 조건이 강화되었음을 나타낸다.>

 

다시 말해, 은행 대출이 3월 하반기보다 빠르게 축소된 적이 없다.

 

와.

 

그리고 소규모 은행들이 특히 돈이 부족해지고 있다는 것이 밝혀졌다...

 

<상업 은행 대출은 3월 29일로 마감된 2주 동안 거의 1050억 달러 감소했으며, 이는 1973년 거슬러 올라가는 연준 자료에서 가장 큰 수치이다. 최근 주에 450억 달러 이상 감소한 것은 주로 소규모 은행의 대출 감소로 인한 것이다.

 

3월 후반의 총 대출 감소는 광범위했으며 상업 및 산업 대출뿐만 아니라 부동산 대출도 감소했다.>

 

앞서 언급했듯이 중소 은행들이 나라에서 상업용 부동산 대출의 대부분을 제공한다.

 

우리는 이미 상업용 부동산 가격이 급락하기 시작했으며 이제 모건스탠리는 궁극적으로 보게 될 하락이 "2008 금융 위기 동안의 하락"에 필적할 수 있다고 경고하고 있다.

 

<투자자들은 상업용 부동산 대출에서 지역 은행들의 상당한 점유율을 감안할 때 이 부문에 대한 집중을 강화했다. 그러나 은행 업계의 혼란 이전에도 상업용 부동산은 원격 근무가 사무실 하위 부문을 위협하는 등 장기적인 추세로 인한 위험에 직면해 있었다.

 

게다가 이 부문은 현재 거대한 "재금융 벽"에 직면해 있다: 2.9조 달러의 상업용 모기지 중 절반 이상이 향후 몇 년 안에 재금융을 받을 것이다. 현재 금리가 그대로 유지되더라도 신규 대출 금리는 상업용 부동산의 많은 기존 모기지보다 3.5-4.5% 포인트 높을 것이다.

 

상업용 부동산 가격은 이미 하락했으며 모건스탠리 분석가들은 가격이 2008년 금융 위기 당시의 하락에 필적하는 40%까지 하락할 수 있다고 예측한다. 이러한 종류의 도전은 부동산 산업뿐만 아니라 이와 관련된 전체 비즈니스 커뮤니티에 해를 끼칠 수 있다.>

 

 

많은 사람들은 우리가 역사상 최악의 상업용 부동산 위기로 향하고 있다고 내가 말했을 때 내가 과장하고 있다고 생각했다.

 

그러나 나는 조금도 과장하지 않았다.

 

물론 우리가 지금 경험하고 있는 신용 경색은 전체 경제에 막대한 영향을 미칠 것이다.

 

소비자가 더 적은 신용에 접근할 수 있을 때 더 적은 돈을 지출한다.

 

그리고 소비자가 돈을 덜 쓰면 기업은 더 적은 수익을 창출하고 근로자를 해고하기 시작한다.

 

그리고 노동자들이 해고되면 빚 상환을 미루게 된다.

 

그리고 그것은 은행에 더 많은 스트레스를 준다.

 

이 새로운 신용 위기는 통제 불능 상태가 될 위험이 있지만 연준 관리들은 모든 것이 괜찮다고 주장한다.

 

사실, 제임스 불라드는 금리가 더 높아져야 한다고 확신하는 것 같다...

 

<"적어도 현재로서는 재정적 스트레스가 완화 된 것 같다"고 불라드는 목요일 아칸소 주 리틀 록에서 열린 행사에서 연설 한 후 기자들에게 말했다. "따라서 계속해서 인플레이션과 싸우고 디스인플레이션의 길을 걷기에 좋은 순간이다."

 

세인트루이스 연준 총재는 최근 은행 혼란으로 인한 신용 조건 악화가 미국 경제를 경기 침체로 몰아넣을 만큼 충분히 크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하면서 대출 수요가 여전히 강하다고 지적했다.>

 

대출에 대한 수요는 강할 수 있지만 신용 공급은 정말 빨리 고갈되기 시작했다.

 

한편, 미국인들은 엄청난 속도로 은행에서 돈을 계속 인출하고 있다 ...

 

<금요일 보고서에 따르면 상업 은행 예금은 최근 주에 647억 달러 감소하여 주로 대기업들의 감소를 반영한 7주 연속 감소를 기록했다.>

 

매주 이런 일이 발생하면 은행이 돈을 더욱 빠듯하게 만들 것이다.

 

그리고 미국 은행가 협회가 조사한 은행 경제전문가들은 앞으로 몇 달 동안 신용 조건이 계속 강화 될 것으로 예상한다 ...

 

•헤드라인 신용 지수는 2분기에 6.7포인트 하락하여 5.8포인트가 되어 대유행이 시작된 이후 최저치를 기록했다. 이 수치는 은행 경제전문가들 사이에서 향후 6개월 동안 약한 신용 시장 상황에 대한 광범위한 기대를 나타내며 은행은 신용 연장에 대해 더욱 신중해질 가능성이 높다.

 

•소비자 신용 지수는 2분기에 7.9포인트 하락한 5.8을 기록했다. EAC 회원들은 신용 유용성이 신용 품질보다 더 악화 될 것으로 예상하지만 거의 모든 회원들이 둘 다 하락할 것으로 예상한다. 50 아래 수치는 소비자 신용 조건이 향후 6개월 동안 약화될 가능성이 있음을 나타낸다.

 

•기업 신용 지수는 2분기에 5.6포인트 하락한 5.8을 기록했다. 모든 EAC 회원들은 향후 6개월 동안 비즈니스 신용 가용성이 악화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대부분은 비즈니스 신용 품질이 악화될 것으로 예상한다. 50미만의 수치는 EAC 회원들이 향후 2분기 동안 기업의 전반적인 신용 조건이 계속 약화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음을 나타낸다.

 

그 숫자를 보라.

 

50미만의 수치는 나쁘고 그 숫자는 한 자릿수이다.

 

내가 글을 쓰는 모든 몇 년 동안, 나는 이런 것을 본 적이 없다.

 

그래서 난는 모든 독자들에게 엄청난 경제적 눈사태에 대비하도록 권하고 있다.

 

주요 신용 경색이 이미 와 있지만 대부분의 미국인들은 여전히 심각한 경제적 고통이 앞에 놓여 있다는 것을 이해하지 못한다.

 

 

 

-------------------------------------------------------------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 북마크
  • 공유하기
  • 신고하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에셀 | 작성시간 23.04.15 선생님 감사합니다. 평안한 주말 되세요.
  • 작성자시골에서 살고파 | 작성시간 23.04.15 감사합니다
  • 작성자청사과 | 작성시간 23.04.15 감사합니다 건강하세요~
  • 작성자아하그렇구나 | 작성시간 23.04.15 고맙습니다
  • 작성자Today | 작성시간 23.04.16 감사합니다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