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금 관련 경제 소식들(23/6/24)

작성자홍두깨|작성시간23.06.24|조회수655 목록 댓글 8

금 관련 경제 소식들(23/6/24)

 

주간 금 시세

금 선물 일일 차트

금 선물 주간 차트

은 선물 주간 차트

달러 인덱스 주간 차트

텍사스 원유가격 주간 차트

다우존스 주식 주간 차트

10년 만기 미국 국채 수익률 주간 차트

 

달러의 몰락과 금

1) 많은 미국인들에게 우리는 이미 깊은 침체에 있는 듯 느낀다- Michael Snyder

2) 금은 이번 주 은과 함께 두들겨 맞았다- Alasdair Macleod

 

1) 많은 미국인들에게 우리는 이미 깊은 침체에 있는 듯 느낀다

(To Many Americans, It Already Feels Like We Are In A Deep Recession)

2023년 6월 19일, Michael Snyder

http://theeconomiccollapseblog.com/to-many-americans-it-already-feels-like-we-are-in-a-deep-recession/

 

여러분은 지금 심하게 힘들어하고 있는가? 그렇다면, 나는 여러분이 혼자가 아니라는 것을 알기를 바란다. 내가 여러분과 나누고자 하는 것들은 우울하게 하기 위한 것이 아니다. 오히려, 나는 여러분이 똑같은 배에 수많은 다른 사람들이 있다는 것을 알도록 격려 받기를 바란다. 지난 몇 년 동안 생활비는 월급보다 훨씬 빠르게 상승했으며 이로 인해 수백만 명의 미국 가정에 막대한 재정적 압박이 가해졌다. 어떤 경우에는 부모가 모두 좋은 직장을 다니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가족들이 극심한 재정적 스트레스를 겪고 있다. 사실상 모든 것이 훨씬 더 비싸졌고, 그래서 우리의 돈은 예전만큼 멀리 가지 못하고 있다.

 

불행히도 주류 언론은 모든 것이 괜찮다고 계속 말한다.

 

그들은 우리가 아직 "공식적으로" 경기 침체에 들어가지 않았기 때문에 우는 소리내는 것을 멈춰야 한다고 계속 말한다.

 

그러나 도이체 방크는 하나가 올 것이라고 말한다. 사실, 그 은행의 분석가들은 이제 미국이 100 %로 향하고 있다고 경고하고 있다.

 

<미국 경기 침체의 확률은 노동 시장과 소비자 지출이 역사상 가장 공격적인 금리 인상 이후에도 회복력을 보이면서 뜨거운 논쟁을 불러일으켰다. 그러나 도이체방크는 미국이 100%의 확률을 갖는다고 보고 있다.>

 

누군가를 비난하고 싶다면 도이체 방크는 정책 입안자들이 현재 겪고 있는 "호황 불황 순환"을 만들었기 때문에 정책 입안자들을 비난해야 한다고 말한다.

 

<"미국은 적어도 40년 만에 처음으로 진정한 정책 주도의 호황 불황 순환으로 향하고 있다"고 그는 썼다. "우리가 보고 있는 인플레이션은 주로 광범위한 재정 및 통화 정책에 의해 유발되었으며, 이를 길들이기 위해 필요한 공격적인 금리 인상이 이제 구체화되었다. 경착륙을 피하는 것은 역사적으로 전례가 없는 일이다.">

 

슬프게도, 많은 가족들은 이미 지금 깊고 깊은 고통을 겪고 있기 때문에 더 힘든 시기가 어떻게 생겼는지 상상조차하고 싶지 않다.

 

최근에, 매우 감동적인 페이스 북 토론이 내 관심을 끌었다. 이 토론에서 사람들은 재정적 어려움을 공유했다. 나는 사람들에게 다른 사람들의 어려움을 털어놓고 읽을 수 있는 기회를 주는 것이 그들이 혼자가 아니라는 것을 깨닫는 데 도움이 되었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여러분도 어려움을 겪고 있다면, 내가 그 토론에서 뽑은 예가 여러분에게 격려가 되기를 바란다.

 

여러분은 혼자가 아니다, 왜냐하면 여러분과 같은 수백만의 다른 사람들이 있기 때문이다...

 

-"우리는 그것을 느끼고 있다. 우리가 결합한 것에 너무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는 것을 인정하는 것은 부끄러운 일이다. 그러나 우리는 돈을 낭비하는 사람이 아니며, 나는 우리 돈이 가는 모든 것을 분해했고 그것들은 진정으로 모든 생필품이다. 어쩌면 식료품과 물건으로 더 많은 돈을 벌 수 있을지 모르지만 우리가 수입에 대해 너무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는 사실에 완전히 압도되었다. 확실히 또 다른 우울증처럼 느껴진다!"

 

-"우리는 연간 약 60,000달러를 벌고 인플레이션으로 인해 청구서에 뒤처지고 있다. 우리는 모기지, 공과금, 자동차 할부금, 음식을 살 여유가 없다. 우리는 어떤 종류의 지원도 받을 자격이 안된다. 이제 막 두 번째 직업을 얻었기 때문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지만 지금은 너무 힘들다."

 

-"그렇다. 5년 전만 해도 우리는 매달 돈을 따로 떼어 놓을 수 있었다. 이제 우리는 매달 저축에서 빼내어 쓰고 있으며 그때보다 20,000달러를 더 많이 벌고 있다. 우리는 지금 약간 더 높은 모기지론을 가지고 있고 그때보다 2명의 아이들이 더 있다. 힘들다"

 

-"작년에 직장을 잃었고 예산을 너무 많이 책정해야 했다. 나는 크리켓으로 바꿨기 때문에 두 대의 전화기에 대한 전화 요금은 베리존의 2200-300달러에 비해 60달러이다. 음식을 위해, 나는 항상 요리한다. 하지만 나는 고기를 얼리고 그것으로 여러 끼를 만들고, 냉동 채소를 만들고, 빵이 상하지 않도록 냉동하려고 노력한다. 나는 두 아들(1살과 6살)을 위해 맥앤 치즈와 페투치니 알프레도에 1.30달러와 같은 저녁 식사를 구입한다. 나는 6개를 사서 일주일 내내 지속한다."

 

-"여름에 학비 지불이 없어서 너무 기쁘다. 그리고 세탁이 적다. 우리가 매달 어떻게 살아남을 것인지는 알 수 없다. 그리고 나서 나는 치과에 가야 했다. 그리고 지금은 울고 싶다."

 

-"그렇다, 남편이 같은 분야에서 거의 15년 동안 일한 모든 경험에 대해 마침내 마땅히 받아야 할 급여로 새 직장을 얻었을 때 우리는 마침내 돈을 절약할 수 있을 것 같았고 우리에게 이 미친 인플레이션이 닥쳤고 보험 계획을 전환해야 했기 때문에 특히 이번 달에 우리가 있던 곳으로 바로 돌아온 것 같다. 그의 월급 수표에서 돈을 빼냈고 동시에 나는 전에 도움을 주기 위해 약간의 돈을 벌고 있었지만 수술을 받았고 몇 주 동안 다운되었고 이제 다시 완전히 도움이 될 수 있었다. 예산 책정은 우리가 버틸 수 있도록 하고 있지만 우리는 이번 달에 신용 카드도 사용하여 버텼기 때문에 지금은 따라잡기 게임이고 어떤 식으로든 다시 일할 것이다."

 

-"여러분만 그런 게 아니야. 난 때로는 어떤 청구서가 다른 청구서보다 우선하는지 선택해야 한다. 나는 급여에서 다음 급여까지 겨우 살아가고 있고 모든 돈은 청구서로 나간다. 남은 것이 없다. 나는 싱글맘이지만 몇 년 동안 혼자 싱글맘으로 지내고 있다! 나는 내 머리카락과 아이들과 점프 시간과 같은 재미있는 것들을 위해 남은 돈을 가지고 있었다. 그러나 이제 우리의 모든 "재미있는"활동은 무료 활동이다. 자연 산책, 연못에서 수영, 하이킹 등. 이 엄마가 파산했기 때문에 인플레이션이 내려갈 때까지 참을성 있게 기다리고 있다..."

 

-"환기를 위해 더 .... 하지만 지금 재정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람이 있는가?! 남편과 나 사이에, 우리는 세금 후 100,000달러를 번다. . . 나쁘지도 않고 놀랍지도 않다. 우리 둘 다 꽤 좋은 직업을 가지고 있지만... 그리고 우리는 힘들어하고 있다. 힘들다. 우리는 집을 소유하고 있으며 모기지, 청구서, 음식, 필수품 등을 지불하는 것 외에는 월급이 끝날 때 아무것도 남지 않은 것과 같다. 비슷한 처지에 있는 다른 사람이 있는가?"

 

 

셀 수 없이 많은 예를 포함할 수 있었지만 바로 거기서 멈추겠다.

 

보시다시피 연간 100,000달러를 버는 사람들도 정말 힘들어하고 있다.

 

내가 자랄 때, 나는 일년에 100,000달러를 버는 사람을 매우 부유하다고 생각했다.

 

그 이후로 시대가 확실히 바뀌었다.

 

안타깝게도 이것은 시작에 불과하다.

 

모든 주요 경제 동향은 잘못된 방향을 가리키고 있으며, 일반적으로 낙관적인 세계 은행조차도 훨씬 더 힘든 시기가 다가오고 있다고 경고하고 있다.

 

<"지난 삼십 년 동안 발전과 번영을 이끈 거의 모든 경제 세력이 사라지고 있다"고 세계은행은 최근 분석에서 경고했다. "그 결과는 과거에 발생했던 것처럼 일부 국가나 지역뿐만 아니라 전 세계에서 잃어버린 10년이 될 수 있다."

 

그때와 지금 사이에 많은 일이 일어났다: 세계적인 유행병이 닥쳤다. 유럽에서 전쟁이 일어났다. 미국과 중국 사이의 긴장이 고조되었다. 그리고 '디스코' 음반 수집품들과 함께 안전하게 보관되어 있다고 생각되었던 '인플레이션'이 심하게 돌아왔다.

 

그러나 먼지가 가라앉으면서 갑자기 우리가 세계 경제에 대해 알고 있다고 생각했던 거의 모든 것이 잘못된 것처럼 보였다.>

 

 

궁극적으로 우리는 모두 같은 처지에 있다.

 

우리 모두는 우리 앞에 놓인 극도로 가혹한 경제 환경을 견뎌야 할 것이다.

 

그러나 여러분이 혼자가 아니라는 사실에 격려를 받기를 바란다.

 

수백만 명의 다른 가족들도 깊은 어려움을 겪고 있으며, 이와 같은 시기에 우리는 그 어느 때보다 서로를 필요로 할 것이다.

 

2) 금은 이번 주 은과 함께 두들겨 맞았다

(Gold Price Hammered This Week Along With Silver)

2023년 6월 23일, KWN

https://kingworldnews.com/gold-price-hammered-this-week-along-with-silver/

 

Alasdair Macleod: 여러 중앙 은행들이 금리를 인상함에 따라 금과 은은 이번 주에 급격히 하락하여 단기 이익을 찾는 거래자들을 놀라게 했다. 오늘 아침 유럽에서 금은 지난 금요일 종가보다 40달러 하락한 1917달러에 거래되었고 은은 같은 기간 동안 1.88달러 하락한 22.30달러에 거래되었다.

 

거래량과 미결제약정은 Comex 두 계약 모두에서 감소했다.

 

영란은행은 은행 금리를 예상보다 50bp 인상하여 5%로 인상했다. 물가 인플레이션이 쉽게 내려가지 않는다는 사실을 깨닫게 되면서 은행은 잘못된 운영에 대한 비난을 받았고, 모기지 비용 급등에 직면한 주택 소유자들 사이에서 고통이 증가하는 희생양이 되고 있다. 지금까지 파운드는 외환 거래자들이 더 높은 금리에 매료되면서 상승하는 경향이 있었다. 그러나 이것은 지속될 것 같지 않으며 파온드 보유의 위험이 전면에 나타날 것이다. 이것은 스털링-달러 환율 차트에 반영된다.

 

...

 

영국인들에게 금의 달러 가격에 변화가 없다고 가정하면 파운드 가격은 현재 1510파운드에서 1800파운드 이상으로 상승할 것이다. 금이 급격히 하락할 때마다 사람의 심리는 절망과 공황 상태로 이어지기 때문에 이 점을 지적할 가치가 있다. 그리고 금값이 3월 4일 장중 최고치인 2080달러에서 오늘 아침 1918달러로 하락하면서 오늘 시장 심리는 매우 부정적이다.

 

이러한 부정적인 감정 뒤에는 Comex에 대해 공매도 포지션을 취하는 스왑의 기득권이 있다. 다음 차트는 그들이 총 포지션과 순포지션에 대한 시장 가격 손실을 어떻게 회복했는지 보여준다.

 

총 공매도와 순 공매도가 각각 485억 달러와 305억 달러로 여기에서 그들의 포지션을 실질적으로 축소할 희망은 거의 없어 보인다. 추가 가격 인하를 계획할 수 있다고 해도 마진을 제외하고는 포지션을 다시 매수할 수 없을 것이며, 여기에서 금 가격이 하락하면 중앙 은행 및 기타 장기 보유자의 실물 수요가 가속화될 것이다.

 

더 높은 이자율은 실제로 신용과 통화에 대해 체계적으로 불안정해지기 때문에 금의 매력을 증가시킨다. 실리콘 밸리 은행에서 보았듯이 더 높은 채권 수익률은 미국뿐만 아니라 모든 곳에서 은행 대차대조표를 약화시킨다. 그리고 신용 위기와 경기 침체의 조합에 대한 당국의 대응은 항상 인플레이션 정책을 크게 늘리는 것이다.

 

부정적인 감정은 제쳐두고, 금의 심각한 가격 하락은 일반적으로 상당한 후속 상승을 위한 발판이 되는 것으로 입증된다. 여기에서 달러의 상승은 파운드 가격의 급가속이 될 수 있다.

-------------------------------------------------------------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 북마크
  • 공유하기
  • 신고하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가거든 | 작성시간 23.06.24 감사합니다^^
  • 작성자송화 | 작성시간 23.06.24 감사히 봅니다^*^
  • 작성자아하그렇구나 | 작성시간 23.06.24 고맙습니다
  • 작성자양평에살으리랏다 | 작성시간 23.06.24 감사합니다
  • 작성자맑은 소리 | 작성시간 23.06.25 감사 합니다.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