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청이들을 위한(?) 주정차 사고 과실 비율

작성자방석이|작성시간26.06.05|조회수28 목록 댓글 0



별건 아니고.. 내가 이번에 사고가 나면서 비청이들에게도 알려주면 좋을 거 같아서 글 씀!!



1. 교차로 5m 이내 주정차는 흰색선, 황색선 상관 없이 불법 주정차
2. 만약 교차로 5m 이내에 주차를 했다가 사고가 나면 상대차주가 10% 과실을 물을 수 있다 (밤에는 20%)
3. 대부분 서로 보험접수 하면 대부분 렌트카 이용 안하고 차 수리만 하겠다 하고 100:0 으로 끝난다
4. 혹시나, 계속 90:10을 주장한다면 각자 보험 든거에 따라 다르겠지만 나의 경우, 자차처리 후 나중에 분심위까지 갈 수 있는 선택지가 있다
5. 상대 차주가 합의 제안하면 너무 크게 긁지 않은 이상 조용히 합의해도 무리 없을 거 같다!
-> 나같경 상대차주가 자기가 아는 공업사(타지역)에서 싸게 해준다고 30에 합의하자고 해서 걍 보험처리 함

근데 도색비용 비싸더라... 나 코딱지만하게 파여서 우습게 봤는데 20-50만원 다양하게 받더라


다들 안전운전해!!!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