겸손하면
적이 없고 행복하다
손은
오른손 왼손 양손 겸손이
있는데
세게의 손은
잘못 쓸수도 있는데
겸손은 잘못 쓰이지 않는다
겸손한 사람에게 시비 거는 사람 보았는가~?
그렇다
겸손은 최고의 덕목이다
오른손 왼손 양손은 자칫 멱살잡이 싸움으로도 쓰일수 있지만
겸손은
늘 편안하고
행복을 불러온다
겸손한 사람 곁에는 늘
사람이 다가오고
또한 다가가고 싶은것이다
살아오면서
아둘에 다니면서
뇌리에 가슴에 새긴사람 있습니까~?
나와 아무런 이해관계가 없더라도
그냥 문득문득 떠오르는 사람
그 사람은 대부분 겸손한 사람일 것입니다
내세우고 난체해도
그시간을 지나면
우리는 평가받게 돼 있습니다
머리를 숙여 인사를 하고
다정한 말로 인사를 하고
바른마음 행동으로
나를 다듬으면
나도 겸손한 사람이 될수 있습니다
허투루 작가 용마산의 아침명상
다음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