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자유게시판

겸손

작성자용마산|작성시간26.06.17|조회수75 목록 댓글 2


겸손하면
적이 없고 행복하다

손은
오른손 왼손 양손 겸손이
있는데
세게의 손은
잘못 쓸수도 있는데
겸손은 잘못 쓰이지 않는다

겸손한 사람에게 시비 거는 사람 보았는가~?
그렇다
겸손은 최고의 덕목이다
오른손 왼손 양손은 자칫 멱살잡이 싸움으로도 쓰일수 있지만
겸손은
늘 편안하고
행복을 불러온다

겸손한 사람 곁에는 늘
사람이 다가오고
또한 다가가고 싶은것이다

살아오면서
아둘에 다니면서
뇌리에 가슴에 새긴사람 있습니까~?

나와 아무런 이해관계가 없더라도
그냥 문득문득 떠오르는 사람
그 사람은 대부분 겸손한 사람일 것입니다

내세우고 난체해도
그시간을 지나면
우리는 평가받게 돼 있습니다

머리를 숙여 인사를 하고
다정한 말로 인사를 하고
바른마음 행동으로
나를 다듬으면
나도 겸손한 사람이 될수 있습니다

허투루 작가 용마산의 아침명상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마루아 | 작성시간 26.06.17 겸손함 글을 읽으니
    문득 떠오르는 단어

    인자무적
    어진자는 적이없다

    똑똑한 사람보다
    바보가 더 좋은세상

    용마산님 감사합니다 ^^
  • 답댓글 작성자용마산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17 인자무적
    인자되기 힘들어서 ~
    사방팔방에 적이 도사리고 있어요-ㅎㅎ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