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천문학

전파망원경

작성자27경기합격생|작성시간26.06.23|조회수14 목록 댓글 1

전파파장이 가시광 파장보다 10^5배가 길어서 분해능의 분자인 파장 값이 10^5배가 커지면 전파망원경이 광학망원경 보다 10^5배 더 높은 분해능을 가지는거 아닌가요??
분해능이 낮을수록 더 뚜렷하게 관측할 수 있어서, 값은 커지지만 낮은 분해능이라고 하는건가요?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정재준 | 작성시간 방금전 new 네 식에서 𝞱는 '접근해있는 2개의 광원을 식별할 수 있는 최소의 거리 또는 시각'으로 정의되기 때문에 분해능과는 반대로 해석하시면 되겠습니다.

    이해 안되는 부분은 추가질문해주세요^^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