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니셜 강의자료 지진부분(p.9)에 2900km 깊이까지는 거리효과가 우세하여 중력이 증가하고 그 이후부터는 질량 효과가 우세하여 중력이 감소한다고 적혀있는데 적혀 있는 그대로 아래 그래프를 해석하면 맨틀 부분에서 중력이 증가해야하고 외핵/내핵부분에서는 중력이 감소해야하는데 그래프는 반대로 그려져 있어요.. 제가 그래프 해석을 잘 못하고 있는 것일까요??
다음검색
이니셜 강의자료 지진부분(p.9)에 2900km 깊이까지는 거리효과가 우세하여 중력이 증가하고 그 이후부터는 질량 효과가 우세하여 중력이 감소한다고 적혀있는데 적혀 있는 그대로 아래 그래프를 해석하면 맨틀 부분에서 중력이 증가해야하고 외핵/내핵부분에서는 중력이 감소해야하는데 그래프는 반대로 그려져 있어요.. 제가 그래프 해석을 잘 못하고 있는 것일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