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4주 주제는 그린캠페인 활동입니다!
4R 운동이라고 들어 보셨나요?
4R 운동은 일상에서 쓰레기와 자원 낭비를 줄이기 위한 실천 원칙으로,
Refuse(거절)·Reduce(감축)·Reuse(재사용)·Recycle(재활용)의
약자입니다. 제로 웨이스트 흐름 속에서 ‘불필요한 소비 자체를 줄이고,
발생한 폐기물은 순환시키는 것’ 을 목표로 합니다.
•Refuse(거절): 텀블러·개인 장바구니를 챙기고, 배달·포장 주문 시 일회용 수저·봉투 등을 받지 않기
•Reduce(감축): 과대포장 제품을 피하고, 물·전기 등 에너지 절약으로 불필요한 소비와 배출을 줄이기
•Reuse(재사용): 옷 수선·나눔, 용기 리필, 이면지 활용처럼 ‘가공 없이’ 다시 쓰기
•Recycle(재활용): 플라스틱·투명 페트병·종이·캔 등은 올바른 분리배출로 재활용 효율 높이기
가정에서 다양한 활동을 경험해보며
이지수노을 가정이 환경을 깨끗하게 하는 것에
관심가지기를 기대해봅니다☺️
다음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