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지구 수호대

6월 3-4주 지구 수호대 안내문

작성자달빛가득2반 교사|작성시간26.06.12|조회수68 목록 댓글 7

3-4주 주제는 그린캠페인 활동입니다!

 

4R 운동이라고 들어 보셨나요?

4R 운동은 일상에서 쓰레기와 자원 낭비를 줄이기 위한 실천 원칙으로

Refuse(거절)·Reduce(감축)·Reuse(재사용)·Recycle(재활용)의 

약자입니다제로 웨이스트 흐름 속에서 ‘불필요한 소비 자체를 줄이고

발생한 폐기물은 순환시키는 것’ 을 목표로 합니다.

 

•Refuse(거절): 텀블러·개인 장바구니를 챙기고배달·포장 주문 시 일회용 수저·봉투 등을 받지 않기

•Reduce(감축)과대포장 제품을 피하고·전기 등 에너지 절약으로 불필요한 소비와 배출을 줄이기

•Reuse(재사용): 옷 수선·나눔용기 리필이면지 활용처럼 ‘가공 없이’ 다시 쓰기

•Recycle(재활용)플라스틱·투명 페트병·종이·캔 등은 올바른 분리배출로 재활용 효율 높이기

 

가정에서 다양한 활동을 경험해보며

이지수노을 가정이 환경을 깨끗하게 하는 것에

관심가지기를 기대해봅니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햇빛가득반 홍다솜엄마 | 작성시간 26.06.19 다솜이와 분리수거도 함께하고,
    항상 외출시 장바구니 챙겨서 장도보았습니다^^
    댓글 첨부 이미지 이미지 확대
  • 답댓글 작성자26 햇빛가득1반교사^^ | 작성시간 26.06.22 우리 다솜이만한 큰 재활용가방도 들고~ 정리해주는 야무진손이 너무 곱고 고맙네요😊👍 앞으로 지낼 우리 다솜이가 좀더 아름다운세상속에서 지나도록 동참해주셔서 감사해요😘👍♥️
  • 작성자달빛가득반 방시우 엄마 | 작성시간 26.06.19 시우는 포장 주문시 집에 있는 용기를 가져가서 받아 왔습니다 앞으로도 지구를 위해 다회용기를 자주 활용해보기로 했어요 ☺ 댓글 첨부 이미지 이미지 확대
  • 작성자달빛가득반 이준맘 | 작성시간 26.06.24 new 이준이는 엄마랑 마트에 가서 장을 보고 에코백에 담아서 들어보았어요^^ 그리고아빠와 함께 분리수거도 했어요🤗 댓글 첨부 이미지 이미지 확대
  • 답댓글 작성자달빛가득반 이준맘 | 작성시간 26.06.24 new 댓글 첨부 이미지 이미지 확대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