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대학 편입

간호학과 대졸자전형 학점은행제로 지원조건 갖춘 후기

작성자슈슈파파|작성시간26.06.12|조회수11 목록 댓글 0

https://naver.me/5mvrfdmQ

안녕하세요.

 

저는 고등학교 졸업 후 직장생활을 하다가 간호사가 되고 싶다는 목표가 생겨 간호학과 진학을 알아보게 되었습니다. 처음에는 수능을 다시 준비해야 하는 줄 알았는데, 여러 입시 방법을 찾아보던 중 간호학과 대졸자전형이라는 제도를 알게 되었어요.

 

하지만 문제는 지원 자격이었습니다. 대졸자전형은 전문학사 이상의 학력이 필요했기 때문에 고졸인 저에게는 지원 자체가 불가능한 상황이었죠. 그래서 지원 조건을 갖출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다가 학점은행제를 통해 준비하게 되었습니다.

 

간호학과 대졸자전형은 수능 성적보다는 대학 성적과 면접을 중심으로 학생을 선발하는 전형입니다. 그래서 많은 분들이 수능 부담 없이 간호학과에 진학하기 위해 준비하고 있더라고요.

 

저 역시 수능을 다시 준비하기에는 현실적으로 어려움이 있었기 때문에 학점은행제를 선택했습니다. 학점은행제는 교육부에서 주관하는 평생교육제도로 온라인 수업을 통해 학점을 취득하고 학위를 받을 수 있는 제도입니다.

 

처음에는 직장과 학업을 병행할 수 있을지 걱정이 많았지만 생각보다 수업 방식이 유연했습니다. 출석도 정해진 기간 안에만 진행하면 되었고 강의 역시 모바일로 수강이 가능해서 출퇴근 시간이나 퇴근 후 시간을 활용할 수 있었어요.

 

간호학과 대졸자전형 지원을 위해서는 전문학사 학위가 필요했기 때문에 학위 취득 계획을 세우는 것이 가장 중요했습니다. 저는 담당 멘토의 도움을 받아 필요한 학점을 확인하고 온라인 강의와 자격증을 병행하며 학점을 채워 나갔습니다.

 

학점은행제를 진행하면서 가장 좋았던 점은 시간 활용이 자유롭다는 점이었습니다. 일반 대학에 다녔다면 직장을 그만두어야 했겠지만 온라인으로 진행할 수 있어서 경제적인 부담도 줄일 수 있었습니다.

 

또한 간호학과 대졸자전형은 대학마다 모집 인원과 전형 방법이 조금씩 다르기 때문에 미리 목표 대학을 정하고 준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저는 지원 예정 대학의 전년도 모집요강을 참고하면서 성적 관리에 집중했습니다.

 

학점은행제를 통해 전문학사 학위를 취득한 후 원하는 대학의 간호학과 대졸자전형에 지원할 수 있었고, 면접 준비까지 병행하면서 입시를 마무리했습니다. 처음에는 막막하게만 느껴졌지만 단계별로 준비하니 충분히 도전할 수 있는 방법이었습니다.

 

현재 간호학과 진학을 고민하고 계신 분들 중 고졸이거나 학력이 부족해 걱정하고 있다면 학점은행제를 활용한 준비 방법도 고려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저처럼 직장생활을 하면서도 지원 조건을 갖출 수 있었고 수능 부담 없이 간호학과 진학을 준비할 수 있었기 때문입니다.

간호학과 대졸자전형은 철저한 계획과 성적 관리가 중요하지만, 올바른 방법으로 준비한다면 충분히 도전 가능한 전형이라고 생각합니다. 저의 경험이 같은 목표를 가진 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https://naver.me/5mvrfdmQ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