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공부를 처음 시작하게 된 초시생입니다.
영어 공부를 어떻게 시작해야 할까 고민하다가 다들 믿고 듣고 있는 동기쌤으로 영어를 처음 첩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평소에는 영어를 잘하지 못하는 학생이었어요. 그 흔한 영어 단어도 많이 외우지도 못했고 문법의 기초도 아예 몰랐기 때문에 독해도 많이 힘들어했습니다.
영어 중에서 제일 어려운 부분은 문법이었습니다 단어는 외우면 되고 독해는 문제를 많이 풀어보면 막연하게 생각했습니다 근데 문법은 하나하나 이해하고 넘어가야 할 부분이었기 때문에 제일 어려워하는 파트였습니다. 내가 과연 문법을 잘 공부할 수 있을까? 의문점을 가지고 처음 시작을 꿀문법으로 시작했습니다.
처음에는 주어, 목적어, 보어가 무엇을 수식하는지도 잘 몰랐고 1형식, 2형식, 3형식, 4형식, 5형식이 뭔지도 몰랐습니다. 그러다 꿀문법 강의를 점차 들으니 대충 감이 잡히기 시작했어요
꿀문법을 완료한 후에는 문법 구문 50포인트 기본을 시작하니 문법이 이해가 되기 시작하면서 문법의 감이 잡히기 시작했어요. 정말 신기한 게 동기쌤이 강조하시는 문장 끊는 연습을 선생님을 따라 천천히 해보니깐 문장이 읽히기 시작했습니다. 또한 선생님이 알려주시는 문제를 푸는 스킬들을 하나씩 적용해 나가니 심화과정을 듣고 있는 현재. 문법이 전혀 어렵지 않게 되었습니다. 문법이 어렵지 않게 되니깐 영어 공부가 너무 즐거워지면서 영어 강의시간이 기달려지고 있어요!
전 그저 동기쌤 커리만 따라간 건데 주어, 목적어, 보어가 어떤 것을 수식하는지도 모르고 1형식, 2형식, 3형식이 무엇인지도 모르던 영린이가 이제는 문법을 너무 재미있게 공부하고 있어요! 제 자신이 너무 뿌듯해지면서 동기쌤 커리를 선택한 게 너무 잘했다는 생각이 들어요!
또 이번에 처음으로 동기부여 스터디 클럽을 신청 했어요 ‘내가 잘 할 수 있을까?’ ‘한번 마음먹어도 금방 포기해버리는데 해도 될까?’ ‘어떻게든 되겠지 일단 신청을 해보자’ 하고 신청을 했는데 마음을 단단히 먹고 오늘 치 단어는 외우자.. 하게 되니깐 단어가 외워지더라고요 한 번도 빼먹지 않고 오늘 치 단어 암기까지 완료했습니다! 작심살일 하던 제가 벌써 1회독을 끝내고 2회독을 하게 되다니 감격하게 되더라고요 스터디클럽 또한 너무 좋은 효과를 보았습니다!
아직 갈 길이 멀고 공부해야 할 것도 더 많은데 전혀 두렵지가 않은 게 동기썜 커리만 믿고 가게 되니깐 그런 것 같아요. 몇 달 후면 더 발전된 제모습이 너무 기대되면서 영어 공부가 즐거워지고 있습니다. 선생님만 믿고 앞으로도 더! 열심히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