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기타 게임

[스크랩] [소개]위닝포스트10 2024 5회차 - 첫 경주, 오사카-함부르크 컵

작성자Reinhardt|작성시간24.04.14|조회수37 목록 댓글 0

원래는 게임에서 튜토리얼로 2월 3주차 경기를 잡아줍니다.

(3세 모마의 경우 교도통신배, 빈마의 경우 아마도 퀸컵, 고마의 경우 교토기념)

근데 얘는 상금이 부족해서 교토 기념에 못 나갔고, 대신 따로 잡은 게 한신 경마장에서 열리는 오사카-함부르크 컵입니다.

기수는 마침 시간이 비는 레전드 기수, 카가 타케미 기수에게 부탁했습니다.

 

출주 전 다른 말의 각질을 통한 예상 작전을 확인하고 우리 작전을 설정해줄 수 있습니다. 

몰입해서 따지자면, 기수별로 데이터 확인하고 -

예를 들어 2번 토카이 콜로세움 호에 탄 나카노와타리 기수는 선입에 강하지만, 2번이기 때문에 선입하기엔 불리하고... 대체로 선입이 많기 때문에 약간 느린 페이스로 진행될 가능성이 높고... 등등

그 후에 우리 기수도 고려하고 -

카가 타케미 기수는 도주/선행의 신이고 선입, 추입에는 강하지만 신까지는 아님.

해야겠지만, 현재로서는 말 상태가 선입 원툴이라서 어쩔 수 없습니다.

 

기본적으로는 말딸에서 볼 수 있듯이, 도주 - 선행 - 선입 - 추입의 4가지 각질에

기수가 해당 각질에 능숙한 경우 쓸 수 있는 특수 각질 5가지가 더 있습니다.

도주 - 대도주: 말 그대로의 대도주입니다. 쓰면 보통 지는 각질이라 보통은 쓰지 않습니다. 하다못해 대도주로 유명한 사일런스 스즈카 같은 애도 대도주 걸면 무조건 집니다.

 

도주 - 타메니게: 대충 머무르면서 도주한다는 얘기인데 98년 세이운 스카이의 킷카쇼나 말딸 애니에서 트윈 터보의 올커머를 생각하시면 됩니다. 도주 작전은 초반에 힘을 많이 써서 도주를 하고 앞서던 걸 막판에 힘 빠져서 역분사하는 게 일반적인 케이스입니다.

근데 도주를 하되, 힘을 아껴서 역분사를 최대한 줄이는 작전입니다. 다른 도주마가 없고, 스피드가 아주 빠른 말이 없는 경우에 스스로 페이스 메이킹을 할 수 있어서 꽤 강력합니다.

스피드가 아주 빠른 말이 있으면 선행을 하면서 도주마보다 빨라서 역전당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선행 - 안쪽 찌르기(인네라이): 앞쪽, 제 기억에는 1~4번 마번을 받았을 때만 사용 가능한 각질인데, 마지막 코너를 돌면서 바깥쪽으로 추월하는 것이 일반적인데, 안쪽으로 파고들어 추월하는 방법입니다.

안쪽 찌르기의 예시 - 빨간색 멘코에 하얀색 다이아몬드를 낀 녀석

 

선입 - 밀어올리기(마쿠리): 인네라이와는 반대로 뒤쪽 마번(마지막 4개)을 받았을 때만 사용 가능한 각질인데, 말딸의 골드쉽을 생각하시면 됩니다. 대충 마지막 코너에 스퍼트를 거는 다른 말들과 다르게 먼저 스퍼트를 걸기 시작합니다.

 

솔직히 말해서 언제 이기는 지 알 수 없는 각질이고... 질 경기를 이기게 해주는 경우도 있는데, 대체로는 이길 경기를 지게 해주는 거 같아서 잘 안 씁니다.

 

추입 - 최후방 강습: 뒤에 쳐져있다가 강력한 말각을 바탕으로 뛰어넘는데, 나카야마 같이 마지막 직선이 짧은 곳에서 쓰면 망합니다. 도쿄 같이 마지막 직선이 긴 곳에서 말각이 강한 말의 경우 쓸만합니다.

경주 시작합니다.

한신, 토요일 9R 잔디 2600m, 날씨는 맑고 양마장입니다.

2600m 일본 레코드는 토센 마린의 2분 44.8초, 코스 레코드(한신 2600m)는 타니노 치카라의 2분 45.1입니다.

레코드는 보통 시간이 지나면 실제 레코드와 비슷한 수준으로 갈수록 떨어집니다.

1000m까지 1분 03초 2로 평균적인 페이스입니다. 

마지막 직선에 들어서면서 쫙 펼쳐집니다.

경기 결과가 나오는 건 실제 경마와 비슷합니다. 일단 순위 5마리가 나오고, 확정되면 빨간 램프에 불이 들어옵니다.

이 경기에서는 레코드가 나왔네요.

새로 한신 잔디 2600m 레코드를 기록한 카마타다이나입니다. 다이나로 끝나는 걸 보면 샤다이RH 소속이겠네요... 밑에 보면 나옵니다.

카마타다이나(6번인기) - 메지로 송(9번인기) - 다이나웨이브(3번인기)로 이어지는 환장의 3연단. 1번 인기인 시로 호크는 7착으로 침몰합니다.

 

5위까지 위의 전광판에 표시되기 때문에 '게시판'이라고 부르는데, 여기까지 상금이 나옵니다.

오사카-함부르크 컵의 상금은 1위 2400만엔, 2위 960만엔, 3위 600만엔, 4위 360만엔, 5위 240만엔입니다.

그리고 게임적으로는 그 안에 들어야 능력치 상승이 있을 수 있습니다.

(없을 수도 있습니다)

여기서 배당을 확인할 수 있는데(실제 의미 없음) 100엔 기준으로 돌려받는 돈입니다.

야수의 심장이라 카마타다이나에 단승으로 100엔을 걸었다면 1090엔으로 돌려받을 수 있었겠죠.

 

성장은 5위 바깥이라 없습니다.

인연 레벨은 기수와 말이 얼마나 끈끈하게 엮이느냐입니다. 승리할 때만 오르고, 기수가 대단한 양반이라 인연이 많으면 잘 안 오릅니다.

키아이노리(気合乗り): JRA에서는 말의 의욕(やる気)라고 얘기합니다. 말이 얼마나 의욕이 넘치는지 말하는 건데,

노란색이면 일반적인거고 빨간색은 의욕이 넘치는 경우, 파란색은 의욕이 떨어지는 경우, 가끔 나타나는 보라색은 말이 분노한 경우입니다. 분노한 경우 폭주해서 경기를 조지거나, 가끔은 의욕 폭발해서 말도 안 되게 이기는 경우도 (정말 가끔) 있습니다.

신뢰도는 말과 마주(나)의 신뢰도를 의미합니다. 경주를 이기면 말이 마주를 더 신뢰하게 됩니다.

경주가 끝나고 나면 기수와 조교사가 반성회를 합니다.

카가 타케미 기수의 지적으로는 일단 잘 못 달린 건 미안한데

다리를 모으지 못 했다(말각이 약하다) 

애가 경주 끝나고 엄청 피로해보이는 거 봐서는 건강이 약한 거 같다.

라는 지적을 했습니다.

 

이런 지적들을 모아서 경주마의 숨겨진 스탯을 찾는 것도 중요합니다.

망한 우리 말과 달리, '국민적 아이돌 호스' 하이세이코는 2월의 키사라기상, 3월의 스프링S를 이기고 현재까지 무패로 사츠키상으로 향합니다.

다음검색
스크랩 원문 : 비공개카페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 북마크
  • 공유하기
  • 신고하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