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기타 게임

[스크랩] [소개]위닝포스트10 2024 10회차 - 73년 연말 정산

작성자Reinhardt|작성시간24.04.21|조회수52 목록 댓글 0

 

연말의 안내가 끝나고, 이제 내 말 정산을 해야합니다.

보유한 3세 이상의 말의 경우, 은퇴 시킬 수 있습니다. (2세마는 은퇴 못 시킵니다.)

 

시로호크의 경우 5살인데, 성장형은 '빠름' 입니다.

성장형은 총 5가지 + 1종류가 있는데, 순서대로 조숙 - 빠름 - 늦음 - 만성 / 각성 / 나베조코(鍋底)가 있습니다.

이 게임은 성장형과 경주수명이라는 것이 있는데, 본격화 하는 시기와 쇠퇴하는 시기라고 보시면 됩니다.

이게 딱 들어맞는 건 아니지만 대충 이렇습니다...

조숙의 경우 2세부터 피기 시작해서 대충 3세 말에 쇠퇴가 시작됩니다. 4세 초반까지는 뛸 수 있지만 굳이?

빠름은 3세 초반부터 피기 시작해서 4세 중반에 쇠퇴가 시작됩니다. 4세까지 뛸 수 있습니다.

늦음은 3세 후반부터 피기 시작해서 4세에 전성기를 맞고, 5세 중반에 쇠퇴가 시작됩니다. 대충 5세까지 뛸 수 있습니다.

만성은 4세 중반부터 피기 시작해서 5~6세에 전성기를 맞고, 7세 정도까지 뛸 수 있습니다.

각성은 3세 초반 정도부터 피는 거 같은데, 쇠퇴가 되지 않습니다. 항상 쉬고 오면 다시 뛸 수 있어서 이론상 9세까지도 뛸 수 있습니다.

 

나베조코라는 것은 뜻 자체는 냄비바닥이라는 뜻인데, 한번 바닥을 찍고 다시 리필됩니다.

말 중에 한번 조졌다가 다시 부활하는 경우 이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시로호크는 단평 보시면 하강 기미라고 되어있는데, 전성기를 지나가기 시작했다는 뜻입니다. 굳이 써도 전반기 정도 쓰다 끝나기 때문에 그냥 은퇴시키는 게 낫습니다.

 

이 게임은 실제처럼 2월까지 뛰고 은퇴해서 3~4월에 종마로 찌워서 봄 막판에 종마로 쓴다... 같은 개념이 없기 때문에.

종마 활동만 1년 늦어집니다. 근데 1년동안 시로호크가 좋은 성적을 낼 수 있을까요? 안 되겠죠. 그러니까 그냥 종마로 전환하는 게 낫습니다.

 

암말은 일정 성적을 못 거둬도 번식마로는 쓰이는데, 숫말은 일정 성적을 못 내면 얄짤 없이 승마전환됩니다.

이후에 어떤 길을 걸을 지는 게임에서 굳이 안 다루지만... 승마용 말이 그렇게나 많이 필요할까요?

 

단, 플레이어가 밀어주려고 하는 혈통인데 성적 조졌다고 죽여버리면 기분 나쁘니까 매년 1마리씩은 구제해줄 수 있습니다.

시로호크는 제 첫 말이고 시호크의 자마니까 일단 거둬서 종마로 쓰려고 합니다.

 

올해를 마지막으로 종마 생활을 시작한 동지들입니다.

시로 호크는 여기 안 보이는데, 종부료가 150만엔 밖에 안 되기 때문입니다...

위닝포스트9부터 생긴 빈계입니다.

기존에는 수컷으로 이어지는 계통(로베르토 계, 딥 임팩트 계 등)만 있었는데, 명빈을 잇는 것도 보고 싶다는 의견 끝에 빈계도 생겼습니다. G1 우승을 3대였나 4대 연속으로 하면 생깁니다.

신디케이트가 구성된 샤토 게이(미국 2관마, 타마모 크로스의 모부)가 신디케이트가 끝나서 다시 열려고 합니다.

5700만엔만 내면 1자리 차지할 수 있는데, 그냥 1900만엔 내면 들어갈 수 있습니다. 대체로 비추입니다.

내 말도 성공하면 신디케이트를 열라고 하는데, 그러면 신디케이트에 내 말을 팔아버린다는 뜻입니다.

 

성공했는데 혈통적으로 이어주기 싫거나, 굳이 이어줄 필요가 없는 경우에 신디케이트로 전환하면 됩니다.

 

외국에서 암말이 들어옵니다. 클리어 앰버의 경우 자마로 앰버 샤다이, 자마의 자마로 사쿠라 바쿠신 오를 얻을 수 있어 좋습니다.

다만 이번에는 아시게 한정이니까 안 살 예정입니다.

실의 경우 자마로 마루젠스키를 낳습니다.

해외에서 종마도 들어옵니다. 조금 유명할만한 말로... 옐로 갓(판타스트, 카츠톱 에이스, 브로케이드 등)이 있겠네요.

 

새로 사람도 들어오고 나갑니다... 가와치 히로시 기수가 데뷔하는군요.

각 말에 대해서 목장장에게 코멘트를 부탁할 수 있습니다.

목장장 처음에 뽑을 때 상마안 좋은 친구를 고른 이유가 이겁니다. 치트 써서 능력치 볼 필요 없이 그냥 얘한테 맡기면 된다.

가을 쯤에 데뷔할 수 있을 거 같네요. 잔디 적성인 듯. 거리는 마일 정도? 좋은 분위기입니다.

마지막의 저 문구는 좋은 분위기 -> 꽤나 좋은 -> 대물 -> 초대물 하는 식으로 올라갑니다.

좋은 분위기라는 건 대충 승리 정도는 할 수 있다는 뜻입니다.

더트마도 하나 있습니다.

대충 유구 시절 평가 좋던 별표 친 애들 2마리를 축으로 해서 5마리 모두 데뷔 합니다.

가끔가다 역배할아버지가 말 말고 1월 1주에 사람을 지목하는 경우가 있는데, 경험치 3배 이벤트가 열린다는 뜻입니다.

올해 저 시마다 이사오 기수는 경험치 3배!

88년 은퇴니까 써두면 좋을 겁니다. 

마권왕에 성공해서 메이드씨와 결혼할 수 있는데,

메이드씨가 공부A, 운동A라서 기수나 마주로 훌륭한 아이가 나올 수 있습니다.

빨리 해서 자손 기수를 만들고 키우는 게 이득이기 때문에 빠른 결혼을 합니다.

(돈에 미친 돈에이 놈들은 선택 결혼권 DLC로 팔고 있습니다...)

 

결혼했습니다.

 

말은 일괄적으로 4월 1주차에 낳듯이, 애는 일괄 10월 1주차에 낳습니다.

다음검색
스크랩 원문 : 비공개카페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 북마크
  • 공유하기
  • 신고하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